신보, 혁신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네스트' 7기 모집
신보, 혁신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네스트' 7기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2.0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증, 투자 등 금융지원부터 비금융지원까지 제공
핀테크 특별전형 신설, 5개 기업 선정해 맞춤형 컨설팅
스타트업 네스트 7기 홍보 포스터
스타트업 네스트 7기 홍보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혁신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7기를 모집한다.

앞서 진행된 6기 과정에서 총 460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신용보증 1296억 원, 직접투자 89억 원을 지원한 만큼 많은 스타트업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신용보증기금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으로 보증·투자, 액셀러레이팅, 해외진출, 기술자문 등 금융 지원과 비금융지원 서비스를 복합적으로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은 ▲유망스타트업 발굴 ▲액셀러레이팅 ▲금융지원 ▲성장지원 등 4단계로 운영된다. 신청 대상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의 3년 이내 창업기업으로 25개 내외의 비수도권 기업과 10개 내외의 소셜벤처 기업 등 총 100개의 혁신 스타트업이다.

특히 올해는 정부의 핀테크 산업 육성 정책에 발맞춘 핀테크 특별 전형이 신설돼 눈길을 끌었다. 신설된 핀테크 특별전형에는 5개 기업을 선정해 기업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선정 기업에는 신보의 금융지원과 운영사로 참여하는 민간 액셀러레이터의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 한국무역협회, 코트라, 서울대,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민·관·학 전문기관과 연계해 성장단계별·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대기업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 확대와 프로그램 체계화를 통해 협업기관이 운영하는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네스트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