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대상 '스타트업 창업 무료 교육' 개최
직장인 대상 '스타트업 창업 무료 교육'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2.1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때려치기 전에 창업하기 전에 Start業 Ready'
2월 19일 역삼역 인근에서 7시 반부터 무료 진행
IT 스타트업 오브잇겟이 직장인 스타트업 예비 창업자를 위한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
IT 스타트업 오브잇겟이 직장인 스타트업 예비 창업자를 위한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IT 스타트업 기업 오브잇겟이 퇴사 후 창업을 고민 중인 직장인들을 위해 스타트업 창업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

오브잇겟이 준비한 '때려치기 전에 창업하기 전에 Start業' 교육은 직장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에 도전하고 싶은 직장인들을 위해 마련됐다.

높아지는 고용 불안정성과 경기 불황 문제에 직면한 직장인들 중 미래를 준비하는 또다른 방안으로 스타트업 창업을 꿈꾸는 이들이 많지만, 적절한 교육과 준비가 부족하다는 점에서 교육을 기획한 것.

퇴사와 창업을 앞 두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업(業)'의 의미를 찾고 자신만의 사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방안을 교육한다.

‘때려치기 전에 창업하기 전에 Start業’ 교육과정의 강연을 맡은 오브잇겟 권경민 대표는 “직장인의 창업과정에 있어서, ‘창업’ 그 자체는 가장 마지막에 실행해야 할 일이라며, 퇴사와 창업 전에 반드시 먼저 선행해야 할 가장 중요한 단계가 있고 그것이 창업의 성패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한다. 이어 “창업에서 중요한 것은 열정, 용기, 도전정신이 아니라 철저한 준비 과정이다”라고 조언했다.

이번 교육은 '때려치기 전에 창업하기 전에 Start業'과정의 준비 과정인 첫 단계 'Ready 과정'이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자 모집 중이다.

본 교육과정은 스타트업 창업에 관심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2월 19일 수요일 저녁 7시 반 강남구 역삼역 부근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장소는 확보된 강연 장소의 자리를 감안해 신청자 중 참여자를 선정해 추후 구체적인 교육장소를 안내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2월 17일 낮 12시까지 직장 경력, 창업 계획 등을 포함한 사연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