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리서치코리아, 김성호 신임 대표이사 취임
램리서치코리아, 김성호 신임 대표이사 취임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0.03.2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램리서치코리아 김성호대표
램리서치코리아 김성호대표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반도체 업계에 혁신적인 웨이퍼 제조 장비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램리서치는 김성호 사장을 램리서치의 한국 법인인 램리서치코리아, 한국램리서치,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의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성호 신임 대표이사는 1993년부터 1996년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에 위치한 램리서치 본사에서 프로세스 엔지니어를 시작으로, 사업개발 수석 디렉터를 담당하며 전세계 반도체 고객사들에 대한 지원 업무를 지휘했다. 2008년부터 램리서치코리아 고객지원 비즈니스 그룹 및 글로벌 고객 부문장을 거쳐, 지난 2019년부터는 램리서치코리아 사장직을 수행했다.

김성호 신임 대표이사는 “램리서치는 고객의 성공을 최고의 가치로 두고 있다.”며, “고객과 함께 성장한 40년 혁신의 역사와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생산성을 제공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성장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성호 신임 대표이사는 패러다임 테크놀로지, 삼성반도체 미주법인, 도시바 반도체 미주법인과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본사 메탈 에칭 사업부 디렉터 등 반도체 기술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기도 했다. 김성호 신임 대표이사는 2012년 한국 반도체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램리서치(Lam Research Corporation)

램리서치는 반도체 업계에 혁신적인 웨이퍼 제조 장비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들이 신뢰할 수 있는 협업 파트너인 램리서치는 우수한 시스템 엔지니어링 역량과 앞선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사들이 향상된 기기 성능을 통해 혁신을 촉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한다. 사실 오늘날 생산되는 거의 모든 최첨단 반도체 칩들은 Lam의 기술력으로 제조되고 있다.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에 본사를 둔 램리서치(Nasdaq: LRCX)는 포춘에서 선정한 500대 기업으로, 전 세계에 사업장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