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스타트업' 모집..신산업 관련 혁신스타트업에 155억 지원
'소부장 스타트업' 모집..신산업 관련 혁신스타트업에 155억 지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4.0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교육 거쳐 9월 중 최종 20개 기업 선정
사업고도화지원금 2억 원 등 집중 투자
중소벤처기업부의 '소부장 프로젝트 100' 추진 일정 및 지원계획
중소벤처기업부의 '소부장 프로젝트 100' 추진 일정 및 지원계획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재‧부품‧장비 분야를 선도할 혁신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 '소부장 스타트업 100'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바이오, AI,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 신산업과 연관성이 높고 대기업 등이 기 제출한 135개의 소재‧부품‧장비 분야 기술 수요에 대응 가능한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중기부는 올해 20개 기업을 최종 선정해 사업 고도화 지원금 최대 2억 원과 고송성장을 위한 자금 및 R&D등을 패키지로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소부장 스타트업 100 프로젝트는 올해 20개 기업 선정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100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은 4월~6월 중 1차, 2차에 걸쳐 6개 권역별 평가가 이뤄지며 이를 통해 선정된 후보기업 60개를 대상으로 약 3개월간 맞춤형 교육 멘토링이 지원된다.

이후 9월 중 전문평가단과 국민심사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 기업 20개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예비 또는 창업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이며 대기업 등의 수요 기술과제와 자율형 과제 2가지 트랙 중 한가지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현대중공업, 효성, 포스코, 두산 등의 기존 소재‧부품 대기업을 비롯하여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을 위해 로레알, 녹십자, 이니스프리 등도 혁신적 스타트업 육성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대기업이 제출한 135개 수요과제에 해당되는 창업자는 수요기술과제로 지원하고 미 해당자는 자율형 과제로 지원하면 된다. 최종 선정도니 20개사에는 사업고도화를 위한 지원금 2억 원 뿐 아니라 고성장 지원 자금 등 최대 155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중기부는 “소재부품장비의 기술자립을 위해서는 스타트업의 혁신기술과 대기업의 인프라를 연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소재‧부품‧장비뿐만 아니라 성장잠재력을 갖춘 제조업 전반에 혁신 동력을 불어 넣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