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안전 신기술 분야 스타트업 모집 공고
안전보건공단, 안전 신기술 분야 스타트업 모집 공고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4.1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안전 신기술 공모전' 개최..5월18일까지 접수
수상기업에 상금 및 멘토링, 투자매칭, 사업화 지원
지난해 열린 2019 안전보건전시회 현장. 안전 신기술 공모전 수상 기업엔 해당 국제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
지난해 열린 2019 안전보건전시회 현장. 안전 신기술 공모전 수상 기업엔 해당 국제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안전보건공단과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안전분야 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발굴에 나선다.

공단은 안전분야 신기술과 관련한 중소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제3회 안전 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하고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전 신기술 공모전은 안전 신기술 분야 스타트업을 지원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국내 안전산업시장 학대, 양질의 일자리 조성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산업현장 안전·보건에 활용 가능한 신기술 접목 제품 또는 서비스를 보유한 창업 7년 이하인 벤처·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안전관련 신기술 개발 인증일로부터 3년 이하인 중소기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인 5월 18일까지 참가 신청을 접수하면 된다. 신청 접수된 기업에 한해 공단은 1차, 2차 서류심사를 거쳐 6월 초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공단은 올해 진행되는 안전 신기술 공모전을 통해서 총 10개소를 선정해 시장판로 개척과 기술력 강화를 지원한다. 수상기업(창업자)은 상금과 판로개척, 마케팅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술력 강화 프로그램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수요기업과 매칭프로그램과 전문가 멘토링, 하반기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인 국제안전보건전시회 제품 시연 기회 등을 제공받는다.

대상 1개소에는 상금 1000만 원, 금상 2개소에는 각각 500만 원, 은상 3개소에는 각각 상금 300만 원, 동상 4개소에는 각각 100만 원이 수여된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안전보건공단이나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