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블록체인’ 취업연계 국비지원 교육생 모집
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블록체인’ 취업연계 국비지원 교육생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0.05.0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과정 72명 모집
2019 취업성공워크숍(프로젝트발표회) 자료사진
2019 취업성공워크숍(프로젝트발표회) 자료사진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전파·방송·통신 분야 취업을 지원하는 채용연계 교육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혁신성장청년인재양성과정’으로 운영되며, 취업준비생들에게 기업에서 필요한 기술교육 후 관련 기업에 소개 및 추천하여 효과적이고 빠르게 취업하도록 도와주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과정 수료생에게는 기 약정된 채용의향기업(40개 협력기업) 이외에 한국전파진흥협회 회원사(150여개) 및 관련 협약기업(400여개)으로 취업을 지원하며, 한국전파진흥협회장과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명의의 교육과정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또한, 교육생에게는 정보통신분야 자격증 응시료를 전액지원하며, 온라인 교육콘텐츠도 무료제공 할 예정이다. 또한, 각 과정마다 프로젝트 수행, 포토폴리오 작성 등 취업을 위한 차별화 전략을 제시할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3기를 맞이하는 클라우드&블록체인 교육과정은 4차 산업혁명 인프라의 근간인 전파·방송·통신 분야의 대표적인 채용연계 장기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도 1기 수료생은 91%의 취업률을 달성하였으며, 2019년도 수료생은 수료일 5개월 기준 취업률이 70%에 육박하는 등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우수 수료생들은 협력기업 및 협회 회원사인 롯데정보통신, 하나금융티아이, 메가존, NHN고도, 쌍용정보통신, 이노그리드 등 정보통신기술분야 지명도 및 성장가능성이 높고 연간이직률이 5% 미만인 연계기업에 입사한 상태이다.

각 과정의 특성을 살펴보면, 첫 번째, 클라우드 서비스개발 전문가 과정은 기업수요맞춤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 8대 혁신분야 중 하나인 클라우드 산업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클라우드 컴퓨팅 전반에 걸쳐 사용되는 다양한 기본 및 심화기술을 최신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실습교육을 운영하여 기업수요와 눈높이에 부응할 예정이다.

두 번째,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과정은 블록체인 각 산업별 특화영역서비스를 개척하는 다우기술, 글로스퍼, 코인플러그, 티맥스데이터, 미디움 등이 채용의향기업으로 함께 참여하는 기업프로젝트 중심형의 교육과정으로 운영하여 현장과의 적극적인 취업연계를 추진하는 과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 천석기 원장은 "본 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이번 전파·방송·통신 분야의 기반기술인 클라우드&블록체인 채용연계과정 운영을 시작으로 향후 체계적인 취업지원과 양질의 기술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 분야 국내 기술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인적인프라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