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진흥원, ‘2020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사회적기업진흥원, ‘2020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5.2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억 상금 수여..참가자에겐 창업교육 및 멘토링 제공
창의적 아이디어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목적
사진제공 고용노동부
지난해 수상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 고용노동부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세상을 변화시킬 특별한 아이디어를 찾는 행사가 개최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창의적인 방법으로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할 사회적경제 아이디어를 찾는 ‘2020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이 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적경제 경연대회로서 혁신적인 사회적경제 모델과 열정적인 체인지메이커를 발굴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청소년 ▲대학생 ▲일반 ▲글로벌 등 4개 부문에 결쳐 진행되는 당 행사는 3단계 심사과정을 통해 30여개 아이디어 선발하여 총 2억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회문제가 대두된 상황에서 동 대회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접근방법과 사회가치를 고민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흥원은 대회 참가자에게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여 체인지메이커로서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대회 입상자를 차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으로 연계하여 창업자금, 창업공간, 멘토링 지원 등을 바탕으로 사업화를 지원한다.

또한 지역중심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8개의 지방자치단체(경기, 인천, 대전, 강원, 부산, 대구, 경북, 전북)가 참여하여 권역대회 시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지역 참가자를 발굴하여 지자체상을 수여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및 국제개발협력 분야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코이카(해외시장 조사 지원)와 코트라(해외시장 진출 지원)가 함께 협력한다.

자세한 내용은 사회적기업진흥원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소셜벤처경연대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