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 신중년 대상 무료기술교육 수강생 모집
한국산업기술대, 신중년 대상 무료기술교육 수강생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6.0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팅운용기능사, 시니어코디네이터, 생활설계공작소 과정
창업 및 자격증 취득 컨설팅도 병행 지원
코로나19 영향 감안해 한시적으로 전액 무료 제공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2020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학습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모집 관련 포스터.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2020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학습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모집 관련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경기도 거주 신중년 세대를 대상으로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는 '2020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학습자를 모집한다.

2020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경기도 내에 거주 중인 50대~60대 세대를 대상으로 주된직업 은퇴 후 창업,재취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상황을 반영해 2020년 한시적으로 교육비 없이 무료 진행돼 학습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었다.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3D프린팅운용기능사 ▲생활설계공작소 ▲시니어코디네이터 등 사회적 수요가 높은 기술자격 분야가 진행된다.

먼저 3D프린팅운용기능사 과정은 3D프린터운용기능사 국가자격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생활소품 등 시제품 제작, 3D모델링 설계 등을 제공한다. 수강인원은 20명이며 6월 22일부터 8월 4일까지 평일 월~금요일에 진행된다.

생활설계공작소 과정은 AotoCAD 민간자격 대비와 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며, 나만의 실내건축 인테리어와 기계, 토목 설계 과정 등을 다룬다. 교육일정은 6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며 평일 목, 금요일에 진행된다. 수강 인원은 20명이다.

마지막 시니어코디네이터 과정은 시니어코디네이터 민간자격 습득 과정으로 진행되며 실버놀이지도, 시니어전문강사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제공한다. 교육일은 6월 22일부터 8월 4일까지며 평일 월, 화, 목요일에 진행된다. 수강 모집 인원은 30명이다.

각 과정은 소양교육을 거쳐 각각 96시간~160시간의 기술교육이 이뤄지며 이수시 취업과 창업, 협동조합, 국가(민간)자격증 취득을 돕는 전문 컨설팅이 제공된다.

이번 교육이 신중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만큼 기술교육 접근성이 낮은 점, 경력단절 중·장년층이 포진돼 있음을 감안해 기초지식이나 경험 없이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한 점이 특징적이다.

교육 참여는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자일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취지에 따라 만 45세 이상 남녀 누구나 신청 가능하지만 50대와 60대를 우선 선발한다. 교육참여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으며 상담을 통한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