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신중년 재취업 성공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원주시, 신중년 재취업 성공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6.1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일, 8일 2회 실시, 6월 30일까지 신청 접수해야
원주시는 ‘인생 2막 4060 중장년층 재취업 성공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인생이막을 준비해야 하는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돕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원주시는 7월 3일과 8일 2회에 걸쳐 원주시청 지하 1층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인생 2막 4060 중장년층 재취업 성공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중장년층 재취업 성공 아카데미’는 인생 2막에 대한 재인식과 더불어 평생 직업으로서의 구직 역량을 키워 최근 급변하는 취업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변화하는 취업시장에 대한 이해와 함께 구직서류 작성 및 면접 전략을 제공하고 100세 시대를 맞아 일에 대한 재성찰을 통해 새로운 인생 설계의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오는 30일까지 원주시청 홈페이지 취업정보 게시판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원주시청 기업지원일자리과 또는 일자리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백은이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중장년층 구직자들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효과적인 구직스킬을 제공하고 정년에 대한 인식을 전환해 새로운 삶에 대한 의욕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