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만학의 열정” 제2기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인증양성 과정 참가자 모집
“뜨거운 만학의 열정” 제2기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인증양성 과정 참가자 모집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7.13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론과 실무 아우르는 충실한 교육 호평에 후속일정 긴급 조율
1기 양성과정 참여 어려웠던 지원자들 벌써부터 신청 폭주
철저한 방역으로 교육 참가생 안전관리에 촉각 곤두세워
아웃소싱타임스는 오는 22일과 23일, 제2기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인증양성 과정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배움엔 나이가 없다는 말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시간이었다.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된 제1기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인증양성 과정에 참여한 만학도들의 열정은 한여름 무더위를 무색케 하는 뜨거움으로 가득 찼다.

교육에 참여한 26명의 교육생들은 이틀 간에 걸친 마라톤 교육 과정 내내 한번의 흐트러짐 없이 진지한 자세로 교육에 임했다. 풍요로운 인생이막을 갈구하는 열망이 그만큼 컸다는 의미다.

어느때보다도 성공적인 교육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못내 드는 아쉬움은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탓으로 보다 많은 이들에게 기회를 줄 수 없었던 탓이다.

교육 담당자에 따르면 이번 1기 교육과정에 참여 의사를 드러낸 이들이 실제로 참여한 이들보다 훨씬 많았다고. 교육이 끝난 이후에도 관련 문의가 끊이지 않자 주최 측은 긴급히 후속 교육 일정을 잡기로 했다. 

아웃소싱타임스는 지난 1기 교육을 놓친 참가자들을 위해 오는 22일과 23일, 제2기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인증양성 과정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취업 컨설턴트 1기 교육사진

이번 교육 역시 지난 1기 교육과 마찬가지로 참가 자격에 제한을 두고 있다. 전문적인 컨설턴트를 양산한다는 목적 아래 진행되는 과정이기에 일정 부분 컨설턴트로서의 소양을 요구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주최측의 변이다.

참가가 가능한 이는 지난 1기 때와 동일하게 아웃소싱타임스에 컨설턴트를 신청한 1차 서류 합격자들에 한한다. 단, 기존에 서류 합격하지 않은 이라면 교육 신청전에 공통 프로필(아웃소싱타임스 재취업컨설턴트 프로필 양식)을 제출해서 1차 자격을 인증 받은 경우에 한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제2기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인증양성 과정은 지난 1기 때와 동일하다. ▲제1과정: 채취업 지원서비스 법의 이해와 재취업 컨설팅 진행 방법 ▲제2과정: 생애설계기반 재취업지원서비스의 이해와 진로설계서 작성실무 ▲제3과정: 취업 프로그램에 이해와 컨설턴트 운용 및 서비스 품질 전략 ▲제4과정: 창업컨설팅의 이해와 전략으로 참가자들이 컨설턴트로서의 전문성을 담보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라는 평은 얻은 바 있다. 

이번 2기 역시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정부의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20명 내외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참가신청을 받는만큼 늦게 신청한 이들에겐 기회가 돌아가지 않을 공산이 크다.

현재 아웃소싱타임스 교육팀은 2기 참가자 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웃소싱타임스 홈페이지 또는 유선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