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탭스, 인사노무 담당자를 위한 비대면 세미나 개최
스탭스, 인사노무 담당자를 위한 비대면 세미나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7.0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탭스와 함께하는 인사담당자 웨비나’, 1회차 성료
7월 16일 무료 노무상담 주제로 2회차 세미나 열려
비대면 세미나, 웨비나를 진행 중인 모습과 향후 일정(사진제공=스탭스)
비대면 세미나, 웨비나를 진행 중인 모습과 향후 일정(사진제공=스탭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취업지원 대표기업 스탭스에서 지난 7월 8일 기업인을 위한 언택트 세미나 ‘스탭스와 함께하는 인사담당자 웨비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로 대면 세미나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열린 비대면 세미나 1회차로 2회차, 3회차, 4회차 세미나를 앞두고 있다.  

세미나 타이틀의 웨비나는 웹(web) 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화상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세미나를 뜻한다. 이번 웨비나는 총 4회 차로 진행된다.

7월 8일 성료한 1차 웨비나는 인사담당자 출신의 노무법인 이앤엘 김철우 대표 노무사가 강연에 나섰다. 2020년도에 달라진 근로조건의 핵심내용 정리와 기업 인사 담당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응답 시간을 가졌다.

1차 웨비나에는 사전 온라인 신청을 마친 다양한 업종 기업 인사 담당자 50여 명과 함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됐다.

1차 웨비나에 몰린 높은 관심에 향후 진행될 2차, 3차, 4차 웨비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웨비나를 주관한 스탭스 HS사업부 강창대 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 되면서,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의 진행이 증가됨에 따라 처음으로 기업 세미나도 온라인 웨비나를 적용하여 진행하였다”며 예상보다 기업 담당자들의 반응이 좋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웨비나를 개최 할 예정이라 전했다.

웨비나에 참여한 기업 담당자들과 의사소통을 진행한 스탭스 사업추진실 최명희 팀장은 “화상 세미나가 기업 담당자 입장에서 어색할 수도 있었겠지만, 막상 시작하니 적극적으로 강의를 듣고 질의응답에 참여해주셔서 기업 인사담당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남은 회차도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스탭스가 진행하는 인사담당자 웨비나는 ▲7월 16일 2회 차 무료 법률 노무 상담 ▲7월 넷째주(날짜 미확정) 3회차 재취업지원서비스 ▲4회차(날짜 미확정) 비대면 채용 프로세스 및 교육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스탭스의 네트워크 기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스탭스 HS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