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물류업무 지원 협동로봇 6종 발표
두산로보틱스, 물류업무 지원 협동로봇 6종 발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7.1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거운 중량 물품도 운반..여러 물품 동시 운반도 가능해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 견인 목표
두산로보틱스가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협동로봇 6종을 신규 발표했다.(사진제공=두산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가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협동로봇 6종을 신규 발표했다.(사진제공=두산로보틱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두산로보틱스가 A시리즈 4종과 H시리즈 2종을 선보인다. 총 6종에 이르는 협동로봇 신제품을 출시하며 물류업계 스마트화를 지원한다.

A시리즈는 가격 부담을 낮추면서 업계 최고 속도와 우수한 가속성을 구현한 제품이다. 첨단 세이프티 알고리즘을 적용했으며 국제 시험인증 공인기관인 티유브이슈드(TÜV SÜD)가 실시한 안전성수준 평가에서 최고 레벨을 받았다.

H시리즈는 가반하중 25KG인 로봇으로 전세계에 있는 협동로봇 중 갖아 무거운 중량을 운반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거운 물건을 안정적으로 옮길 수 있지만 로봇 자체의 중량은 타사 제품보다 낮다.

또한 6개 모든 축에 토크 센서를 탑재해 펜스 없이도 비좁은 공간이나 이동 로봇에 유연하게 배치할 수 있다. 다양한 중량의 물품을 동시 운반할 수 있고 팔레타이징도 가능해 물류 및 섬유 산업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곽상철 두산로보틱스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스마트 팩토리 구축 사업을 견인하고 서비스, 의료, 물류 등 협동로봇의 신시장 개척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