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타임스, '제1기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인증양성 과정' 성료
아웃소싱타임스, '제1기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인증양성 과정' 성료
  • 김우진 뉴스리포터
  • 승인 2020.07.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헌터, 교육강사, 1인 창업컨설턴트 등 활동
전국 네트워크 구축 통해 체계적인 컨설턴트 활동 지원
7월 22일~23일, 제2기 인증양성 과정 진행 예정
재취업지원서비스 전문 컨설턴트 인증 양성과정 교육 진행 모습. 교육은 아웃소싱타임스 본사 내에 위치한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재취업지원서비스 전문 컨설턴트 인증 양성과정 교육 진행 모습. 교육은 아웃소싱타임스 본사 내에 위치한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우진뉴스리포터] 아웃소싱타임스에서 주관한 재취업지원서비스 전문 컨설턴트 양성을 위해 진행한 '제1기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인증양성 과정'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은 올해 5월 1일부터 재취업지원서비스 법이 시행됨에 따라 5060세대 재취업을 지원할 수 있는 전문 컨설턴트를 양성하고, 재취업지원서비스 시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진행됐다.

재취업지원서비스법이 마련되면서 올해부터 1000인 이상 기업은 50세 이상 비자발적 퇴직자를 대상으로 진로설계, 취업알선, 교육훈련 등 정부가 정한 3가지 재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

하지만 재취업지원서비스를 전문으로 소화할 수 있는 역량있는 컨설턴트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은 미비하며, 개인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이들이 기본적으로 이수해야하는 소양교육도 마련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아웃소싱타임스는 재취업지원서비스 분야와 창업 분야에서 오랜 기간 활동한 역량있는 강사들을 모집해 지난 7월 8일~9일 15시간에 걸쳐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서울 양평동에 위치한 아웃소싱타임스 본사 내 교육장에서 열렸다.

이번 1기 컨설턴트 양성 교육은 전국 네트워크를 갖춘 재취업지원서비스 연합회에서 서류 검증을 마친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다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방지를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제한된 인원을 대상으로 1기 교육이 진행됐다.

인증 양성교육은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대표, 터닝포인트 최석진 대표, 돈꿈일연구소 간호재 소장, 휴먼비젼 김의호 상무가 강사로 나섰다.

1회차 교육 과정에는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대표가 ▲재취업 지원서비스 법의 이해와 재취업컨설팅 진행방법을 진행해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재취업 지원 서비스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 교육을 진행했으며 향후 컨설턴트가 나아가야할 방향성과 전문성을 제시했다.

이어진 교육에는 터닝포인트 최석진 대표가 ▲생애설계기반 재취업지원 서비스 이해와 진로설계서 작성실무를 진행했다. 다양한 진로설계 도구가 활용돼 컨설턴트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됐다는 평을 받았다. 

이튿날 교육에는 재취업지원 분야에서 오랜 기간 활동하며 경력을 쌓은 돈꿈연구소 간호재 소장이 1교시 강사로 나섰다. 간호재 소장은 ▲취업프로그램 이해와 컨설턴트 운용 및 서비스 품질 전략을 주제로 컨설턴트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2교시에는 창업 컨설팅을 준비·진행하는 컨설턴트를 위해 휴먼비젼 김의호 상무가 ▲창업컨설팅의 이해와 전략을 진행했다.

이틀간의 양성 교육을 마친 컨설턴트가 대표로 사진 우측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대표로부터 수료증을 수여받고 있다. (재취업지원서비스 수료증 전달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수료식 없이 진행됐다. )
이틀간의 양성 교육을 마친 컨설턴트가 대표로 사진 우측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대표로부터 수료증을 수여받고 있다. (재취업지원서비스 수료증 전달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수료식 없이 진행됐다. )

교육을 수료한 컨설턴트는 아웃소싱타임스에서 인증하는 재취업지원서비스 전문 컨설턴트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재취업지원서비스 전문 컨설턴트로 인증을 받으면 향후 전국에 위치한 재취업지원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활동할 수 있다. 아웃소싱타임스는 수료를 마친 컨설턴트가 헤드헌터, 교육 강사, 1인 창업컨설턴트 또는 1인 미디어 사업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또 컨설턴트가 기본과정 교육 외 추가 교육이 필요할 경우 제휴된 전문 컨설팅 교육기관에 추천받아 참여할 수도 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대표는 "4차산업혁명시대와 초고령화 시대를 앞둔 시점에서 1기 수강생을 시작으로 2기, 3기 교육을 추가적으로 진행해 역량있는 전문 컨설턴트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라며 "사회적 문제인 신중년 일자리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교육 수강 후기를 적극 청취해 인증과정 교육 품질을 계속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1기 교육에 인원 제한으로 참여하지 못한 컨설턴트는 7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2기 교육에 참여한다. 2기 교육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인원 제한을 둔 채 진행되며, 마감을 앞두고 있다.

재취업지원서비스 전문 컨설턴트 인증 과정에 더 자세한 내용은 아웃소싱타임스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