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신중년 재취업지원 기술학교 737명 수강생 모집
경기도, 신중년 재취업지원 기술학교 737명 수강생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7.2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 5060세대 교육 지원
승강기 정비사, 소셜마케팅 등 32개 교육과정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하반기 교육생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하반기 교육생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경기도)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5060 신중년 세대의 인생2막·3막 도전을 위해 경기도생활기술학교가 노후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하반기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경기대, 단국대, 신한대 평생교육원 등 도내 16개 교육기관에서 운영되고 있다. 복합건물 관리사, 승강기 정비사, 소셜마케팅, 치매예방지도사, 뷰티케어매니저 등 32개 생활기술 교육과정을 구축하고 신중년 세대의 안정적 노후 준비를 목표로 한다.

특히 인생 재설계를 위한 소양교육 외에도 현장실습, 기초이론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정이 운영되며 교육 편의를 위해 온라인 강의도 병행된다.

하반기 학습 모집 대상 정원은 총 737명이다.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50세~69세 신중년 세대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1951년생~1970년생)

모집일정은 7월부터 9월까지며 교육은 8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단 교육기관과 교육과정별로 모집일정과 교육일정이 상이하기 때문에 참여자는 사전에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신청접수는 각 교육기관에 방문 접수 하거나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코로나19라는 악재로 인한 경제적 상황을 고려해 2020년 한시적으로 교육비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신중년 일자리 수요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확대로 학습자들의 높은 참여율이 두드러진다. 올해 상반기 학습자 모집에는 7.6:1의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하반기 학습자 모집 관련 보다 상세한 내용은 경기도 지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