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유튜브’ 채널… 전직 개발 전문가의 ‘꿀팁’ 소개
커리어 ‘유튜브’ 채널… 전직 개발 전문가의 ‘꿀팁’ 소개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0.07.2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할 때 연봉 올리는 법, 연봉 협상 기술, 포터블스킬 등
커리어 유튜브 채널의 7월 2일 업로드 영상 썸네일
커리어 유튜브 채널의 7월 2일 업로드 영상 썸네일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취업포털 커리어와 전직 개발 전문가가 뭉쳤다. 커리어는 공식 유튜브 채널 ‘CareerBS(커리어방송)’에 이직, 전직자들을 위한 ‘커리어가 도와줬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커리어의 취업 콘텐츠 ‘커리어가 도와줬어’는 7월 2일 첫 영상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4시에 업로드 된다. 현재 전직할 때 연봉을 올리기 위해 알아 두어야 할 것(1화), 전직할 때 연봉을 올리는 요령(2화), 높은 연봉을 받기 위한 협상 기술 1탄(3화)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숏 콘텐츠로 기업별 자소서 항목을 분석해주는 ‘자소서 항목 분석’, 주목할만한 기업을 알려주는 ‘중견강소기업 소개’ 등 신입도 볼 수 있는 전 연령대 취업 영상 콘텐츠도 진행한다. 커리어의 모든 영상은 ‘네이버TV’와 ‘카카오TV’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주는 ‘높은 연봉을 받기 위한 협상 기술 2탄’으로 전직 시 연봉 협상 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발언, 연봉이 떨어지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차주에는 직장 어느 곳에서나 활용할 수 있는 ‘포터블 스킬’에 대해 준비 중이다.

탁동일 서비스개발팀 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업의 생존이 불투명한 시대인 만큼 전직시대를 살아가는 직장인과 구직자를 위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라며 “신규 채용 시장과 달리 전직 시장은 정보가 부족한 편이기 때문에 30대 이상 경력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