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중장년 창업지원 ‘실전창업과정’ 교육생 25명 모집
경과원, 중장년 창업지원 ‘실전창업과정’ 교육생 25명 모집
  • 김민주 뉴스리포터
  • 승인 2020.07.2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 무료 신청 가능
실무 중심의 창업 교육 및 다양한 혜택 제공
(실천창업과정 교육생 모집 공고 - 제공: 경과원)
(실천창업과정 교육생 모집 공고 - 제공: 경과원)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주 뉴스리포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중장년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2020년 경기중장년기술창업센터 실천창업과정’ 교육생 2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2020년 경기중장년기술창업센터 실천창업과정’은 기술창업을 희망하는 경기도 내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 (예비) 창업자에게 실무 중심의 창업교육을 지원하는 교육 과정이다.

교육은 8월 10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 간 진행하며, 집합교육 21시간과 온라인교육 20시간을 병행한다. 이번 교육은 도내 중장년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집합교육은 사업계획서 작성법, 자금의 세계, 자금조달하기, 투자자 관접에서의 사업타당성 점검, 지식재산권 보호 및 활용방안, 개별 멘토링, IR피칭 이론, 스피치 고급 스킬, 정부지원사업 활용방안, 모의IR 경진대회 등 이론과 실습 중심의 교육을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온라인교육은 ‘K-스타트업’의 온라인 창업 과정 중에서 ‘맞춤형 패키지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K-스타트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운영 중인 프그램이다.

수료생 중 모의IR경진대회 우승과 준우승자에게는 ‘우수 교육생 선택형 프로그램’을 연계지원하며 사업화 및 홍보마케팅 등 사업비의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수료생들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 공간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재도전성공패키지 지원 사업 신청 시 가점이 부여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해당 교육 과정은 경기도 내 만40세 이상의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8월 6일 오후 6시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에서 온라인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창업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