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대전환기 프레임혁명
[신간안내] 대전환기 프레임혁명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7.31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사람 중심 경제로 프레임 전환
새로운 경제 운영 원리에 청사진 제시
대전환기 프레임혁명
대전환기 프레임혁명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국으로부터 사람 중심 경제를 앞세운 전혀 새로운 형태의 평화적이고 아름다운 혁명이 시작될 것이다.”

『다시 쓰는 한국현대사』의 박세길 저자의 신작,  '대전환기 프레임 혁명'은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으로 촉발된 대전환기를 맞아 우리 사회 및 경제 체제가 변화할 방향을 큰 틀에서 제시한다.

미국과 유럽, 일본 등 이른바 ‘선진국’들은 코로나 전쟁에 직면해 속절없이 무너져 내렸다. 코로나전쟁이 선진국이라는 환상 속에 은폐되고 미화되었던 구시대 낡은 질서의 치부를 드러낸 것.

반면 여러 나라 의료체계가 극적으로 대비되면서 한국의 선전이 더욱 두드러졌다. 저자는 바로 이 대목에서 새로운 미래를 기약할 수 있는 결정적 지점들을 확인한다.

저자는 선진국들의 허상이 적나라하게 드러난 지금이 수명이 다된 자본 중심 경제에서 사람 중심 경제로 역사의 프레임을 바꿀 때라고 지적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세계사와 한국 근현대사를 오가며 자본주의 세계의 모순을 해석하고 한국 사회의 ‘기저질환’을 분석해 치료법을 내놓는 한편, 새로운 경제 운영 원리에 관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지은이가 오랜 현장경험과 성찰을 바탕으로 깊이 고민해온 ‘사람 중심 경제’라는 구상이 탁상공론이나 고담준론이 아니라 실제로 실현 가능한 미래임이 팬대믹을 계기로 자연스럽게 검증된 것이다.

이 책은 자본주의가 앞으로도 세상을 지배할 것이라는 통념에 대한 도전이며, 보편적 상식에 기초한 전혀 새로운 형태의 혁명에 관한 매뉴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