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저신용 소상공인에 500억원 지원
중기부, 저신용 소상공인에 500억원 지원
  • 김민주 뉴스리포터
  • 승인 2020.08.0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신용 7등급 이하 저신용 소상공인에 정책자금 대출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청년소상공인 집중 지원
8월 5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대출 신청·접수
3차 추경예산 융자조건 (제공-중소벤처기업부)
3차 추경예산 융자조건 (제공-중기부)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주 뉴스리포터] 정부가 저신용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8월 5일부터 코로나19 사태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저신용 소상공인에게 5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신용 7등급 이하의 ▲장애인기업 ▲청년 소상공인(39세 이하) ▲청년 고용 소상공인 ▲여성기업 등이다. 그중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1~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수혜자는 이번 정책자금 지원이 제한된다.

융자 조건은 고정금리 2.9%, 대출기간은 5년(2년 거치, 3년 상환)으로 업체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 및 접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8월 5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해당 정책자금의 대출은 수요자의 편의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소진공 누리집 또는 캐시노트 앱을 통한 비대면 신청·접수로 진행 후 심사할 예정이다. 심사 후 대출이 결정된 소상공인은 소진공 지역센터에 방문해 대출 약정을 체결하게 된다.

중기부 권대수 소상공인정책관은 “이번 지원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가중된 취약 소상공인의 경영애로가 해소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비대면 대출신청 서비스를 적극 제공해 디지털 환경변화에 앞장서 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소진공 누리집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