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청년인재 집중 양성, '신기술 분야 연구실무인재 역량강화' 진행
4차 산업 청년인재 집중 양성, '신기술 분야 연구실무인재 역량강화' 진행
  • 김민주 뉴스리포터
  • 승인 2020.08.0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5일부터 9월 2일까지 참여 훈련생 모집
출연연 '우수 연구 인력, 인프라 활용' 현장 실무 교육 제공
하반기 4차인재 양성사업 직무훈련 프로그램 (제공-NST)
하반기 4차인재 양성사업 직무훈련 프로그램 (제공-NST)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주 뉴스리포터]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2020년 하반기 신기술 분야 연구실무인재 역량강화(4차인재 양성사업)’ 직무훈련생을 모집한다.

해당 직무훈련은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에서 만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이공계 연구 실무 분야 취업에 필요한 현장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기업, 연구기관 등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기간은 8월 5일부터 9월 2일까지이다.

하반기에는 차세대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기술, 이차전지 소재 및 분석기술, 소재·부품 전문인력 양성 등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할 주요기술 분야 과정을 포함한 총 17개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개설하였으며 전국 11개 지역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200여명의 직무훈련생은 10월 5일부터 6개월 간 직무훈련을 받는다. 직무훈련생은 훈련 기간 중 최대 월 100만원의 연수수당을 지급 받으며 총 훈련 기간의 80% 이상을 이수할 경우 수료증을 받는다.

참여희망자는 ‘신기술 분야 연구실무인재 역량강화(4차인재 양성사업)’ 홈페이지 또는 개별 출연연의 홈페이지에서 상세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이어 NST는 연구 현장의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을 통해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기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