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일터안전보건연구원 김태옥원장·미래일터연구원 임영섭 원장 취임 
미래일터안전보건연구원 김태옥원장·미래일터연구원 임영섭 원장 취임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8.0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피플, 사람 중심의 희망 플랫폼 초석 다지기 박차
‘산재가족희망·일자리창출·이주민희망’ 등 사회적 약자 대변
사진 좌 미래일터안전보건연구원 김태옥원장. 사진 우 미래일터연구원 임영섭 원장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재단법인 피플(이사장 정유석)이 미래일터안전보건연구원과 미래일터연구원의 원장을 새롭게 임명하고 사업 강화를 위한 주춧돌 다지기에 나섰다. 

재단법인 피플은 미래일터안전보건연구원의 원장으로 김태옥 명지대 화학공학과 명예교수를, 미래일터연구원의 원장으로 임영섭 전 한국안전보건공단 기획이사를 임명했다고 7일 밝혔다.

재단법인 피플은 ‘사람 중심의 희망 플랫폼’을 비전으로 설립, 운영되고 있는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산재가족희망 플랫폼 ▲일자리창출 플랫폼 ▲이주민희망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취임으로 기존 사업 진행에 탄력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지고 있다. 미래일터안전보건연구원은 산업재해를 근본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산업안전보건 활동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미래일터연구원은 국내외 일자리 창출 및 직업교육솔루션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김태옥 미래일터안전보건연구원 신임 원장은 명지대학교 화학공학과 교수로 시작해 교무처장, 공과대학장, 산업대학원장 등을 거쳐 2017년부터 명예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한국위험물학회 회장, 한국가스학회 회장,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전문위원 등을 역임했고, 현재 한국연구실안전전문가협의회 회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연구실인증심사위원, 안전보건공단 기술기준제정위원장(화학분야)직을 수행하고 있다.

임영섭 미래일터연구원 신임 원장은 고용노동부에서 산업안전과장, 근로자보호과장 등 주로 산업안전보건 업무에 종사하였고, 독일 노무관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연구위원 등을 역임하고 서울지방노동위원회 상임위원으로 공직을 마쳤다. 그 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기획이사직을 수행하였고, 호서대학교에서 전문경력직 교수로 강의활동을 하였다. 현재는 서울지방노동위원회 공익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