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얼어붙은 청년 채용, 유망 스타트업 '잡매칭 데이' 개최
코로나 시대 얼어붙은 청년 채용, 유망 스타트업 '잡매칭 데이' 개최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0.08.2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 주최, 우아한 형제들 포함, 글로벌 스타트업 등 50여 개 스타트업 대거 참여
‘개발, 마케팅, 기획’ 등 핵심 직무역량 보유 청년들과 유망 스타트업을 잇는 취업 종합 솔루션
당일 면접 참여자 대상 전문가 개별 커리어 컨설팅 실시, 최대 5개社 면접 기회 제공
행사 포스터
행사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신한금융그룹은 청년 취·창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오는 9월 1일(화) 유망 스타트업과 직무역량을 갖춘 인재 간 연결을 지원하는 '잡매칭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스타트업 혁신 성장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신한금융그룹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일자리-문화 융·복합 플랫폼으로, 창업교육과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잡매칭, 크리에이터 교육 등 2039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취·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이번 9월 개최되는 <잡매칭 데이>는 『신한두드림스페이스』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두드림 매치메이커스”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행사로서,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를 통해 직무교육을 수료하였거나, 관련 직무역량을 보유한 취업 준비생들이 유망 스타트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인재 영입이 필요한 스타트업들에게는 양질의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은 이번 <잡매칭 데이>에는 ㈜우아한형제들을 비롯하여, 중소벤처기업부 K-유니콘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아기 유니콘 기업들, 글로벌 스타트업 등 성장 잠재력이 높은 50여개 스타트업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구직자들은 다양한 회사와 면접을 진행할 수 있으며,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잡매칭 데이>는 한국 미래 산업 성장을 이끌어갈 스타트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구직자들에게 있어서는 유망 스타트업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 라며, “각 분야 신입, 경력직 채용이 열려 있는 만큼 많은 청년 취업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면접 공간을 분산 배치하여 진행하고, 공간 내 50명 미만의 인원만 출입을 허용하며, 비말막이 투명 아크릴 칸막이를 설치하는 등, 철저한 방역 조치 아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 참여가 제한적인 만큼 온라인 면접도 병행하여 진행한다.

지원자들에게는 면접 종료 후 취업 역량을 제고 할 수 있도록 개별 커리어 컨설팅을 제공한다. 그 외 기업별 인사담당자와의 현장미팅, 면접 후속 지원 등 청년 취업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잡매칭 데이는 8월 23일(일)까지 신한두드림스페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상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