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티엠, 네이버-카카오 포털뉴스제휴 준비 설명회 개최
에스비티엠, 네이버-카카오 포털뉴스제휴 준비 설명회 개최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0.08.2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1일 ‘2020 포털뉴스검색제휴 신청 준비’ 주제로 ‘매체소개서’ 작성 안내
에스비티엠이 ‘2020 뉴스검색제휴,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설명회를 개최한다
에스비티엠이 ‘2020 뉴스검색제휴,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설명회를 개최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인터넷매체 컨설팅 전문 에스비티엠이 ‘2020 네이버-카카오 포털뉴스제휴' 신청을 위한 설명회를 8월 21일(금) 개설한다고 밝혔다.

에스비티엠은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제평위)가 주관하는 네이버와 다음카카오의 뉴스제휴 신청을 준비 중인 언론사를 대상으로 심사기준 안내, 매체소개서 작성 사례 등 ‘2020 뉴스검색제휴’ 신청 관련 설명회를 21일 연다.

김명희 에스비티엠 대표는 “네이버-카카오뉴스 검색제휴를 준비 중인 매체는 제평위의 평가 방식과 기준이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뉴스제휴에 성공하는 유일한 길은 제평위가 요구하는 평가 기준, 특히 ‘저널리즘 품질 요소’를 충족하는 것뿐이며 이를 위해서는 뉴스검색 제휴와 관련한 정확한 정보와 이해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 대표는 “특히 올해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뉴스제휴 심사가 단 1회만 치러질 가능성이 거의 확실시된다”면서 “2020 뉴스제휴를 준비 중인 매체는 이번 설명회를 놓치지 않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평위가 전담하는 네이버 뉴스와 다음카카오 뉴스의 뉴스(검색)제휴는 1년에 2회 신청을 받아 심사를 진행한다. 다만 올해는 ‘1회’만 치러질 가능성이 큰 상태다.

이번 설명회는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휴넷캠퍼스에서 8월 21일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설명회 참석은 에스비티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