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데코코리아, 코로나19 극복위한 취업세미나로 구직갈증 던다
아데코코리아, 코로나19 극복위한 취업세미나로 구직갈증 던다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0.08.24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온라인 외국계기업 취업세미나 & 멘토링 행사 진행
HR컨설턴트 분야별 취업멘토링…생생한 취업조언으로 호평
아데코코리아는 코로나19로 취업정보에 더욱 취약해지고 있는 구직자들을 위해 온라인 취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아데코코리아는 코로나19로 취업정보에 더욱 취약해지고 있는 구직자들을 위해 온라인 취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글로벌 HR솔루션기업 아데코코리아(대표 브라이언 루로)는 코로나19로 취업기회가 줄어들고 구인정보에 더욱 취약해지고 있는 구직자들의 갈증을 덜기 위해 온라인 외국계 취업설명회를 20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데코코리아는 그동안 각 대학을 방문해 진행해오던 취업준비생 대상 취업세미나를 코로나 19이후 비대면 형태로 전환해 지속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아데코코리아 브라이언 루로 대표가 아데코그룹과 구글, 인시아드가 함께 연구한 세계인재경쟁력지수 GTCI(Global Talent Competitiveness Index 2020)를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에서 브라이언 루로 대표는 국내 구직자들이 글로벌 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확보 전략과 외국계기업의 일자리구조 변화를 심도있게 다뤘다. 

특히 행사에서는 글로벌 반도체장비 기업 아드반테스트코리아 인사팀 김민섭 선임이 아드반테스트코리아 기업소개와 취업에 필요한 서류합격 포인트를 제공하기도 했다. 

또한 외국계기업 전문 채용사이트 피플앤잡 대표와 취업컨설턴트 브랜든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에서는 참석자들이 외국계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서는 아데코코리아 HR컨설턴트들로 구성된 전공분야별 취업멘토링 세션도 진행됐는데, 각 산업분야 전문가들의 생생한 취업 조언과 질의응답으로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면서 호평을 얻었다. 

행사를 기획한 브랜든 컨설턴트는 “코로나로 인해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오프라인 채널이 줄어들어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 큰 도움이 되는 행사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같은 행사를 정례화해서 더많은 구직자에게 도움이 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