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일반인 위한 4차산업혁명 무료 온라인 강의 제공
한양대, 일반인 위한 4차산업혁명 무료 온라인 강의 제공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8.2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유비쿼터스 등 교육
실시간 질문하기 기능 갖춘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
한양대학교가 4차 산업혁명 대비를 위해 온라인 무료 교육을 제공한다.
한양대학교가 4차 산업혁명 대비를 위해 온라인 무료 교육을 제공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양대학교 4차산업혁명 연구소를 통해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온라인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양대학교는 눈앞으로 다가온 4차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4차 산업혁명의 이해'를 무료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온라인 무료 교육인 Open MooC은 개체인지기술, 유비쿼터스,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자본주의 5.0 공유경제 등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과 개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비대면온라인 수업이지만 실시간 피드백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해 강의 수강자는 언제든 강의 내용에 대한 질문을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적이다.

온라인 강의를 100% 수강하고 이수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한양대학교 총장 명의 공인인증서를 무료 발급 받을도 있다. 현재까지 온라인 강의에 참여중인 일반인 및 대학생은 약 1000여명으로 파악된다. 해당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양대학교 4차 산업혁명 연구소에 문의하면 된다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조병완교수는 "3차에서 4차로 넘어가는 산업혁명 과도기라 할 수 있는 시점에서 일반 국민들이 다소 이해하기 힘든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하며 "지식 나눔을 통해 한양대학교의 건학이념인 사랑이 봉사를 실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