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스웨이, 코로나19 두려워않는 철통 방역 자랑
한국에스웨이, 코로나19 두려워않는 철통 방역 자랑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0.09.0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 수상기업]
메르스 경험 토대로 고객안전 100% 보장
조구현 대표
조구현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올해 코로나19 환경에서 가장 빛을 발하는 기업 중 한곳이 한국에스웨이다.

한국에스웨이(대표 조구현)는 지난 2015년 메르스 위기상황에서 치러진 광주유니버시아드 대회때 11개 경기장의 메르스 방역과 고객안전업무를 단독으로 도급을 받아 20여일간 국제 스포츠행사를 무감염 성공사례로 기록한 업체다.

당시 노하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올해 코로나19 환경에서도 고객사의 코로나19 방역과 예방활동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기업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한국에스웨이는 국내 유명호텔, 병원, 기업, 외국공관 등의 전문인력 운영서비스를 대행하는 업체로서, 주 거래처인 신라호텔(면세점포함)과 롯데호텔, 신라아이파크면세점, 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서울, 여의도, 부천) 등과 평균 10년의 장기계약을 유지하고 있다. 

2004년 창립 이후 우수경영으로 매년 약 20%의 매출 신장세를 보이고 있는 이 회사는 호텔업계의 ▲통합관리서비스 ▲현관서비스 ▲주차발렛서비스 ▲보안서비스가 핵심이다.

호텔통합관리에는 객실 하우스키핑, 보안, 주차, 현관, 부대영업 등의 통합 도급운영이 포함되며 특히 ‘호텔보안 무사고 10년’ 기록과 ‘국내 호텔 현관서비스 1위기업’이라는 영예는 경쟁업체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다. 

주차발렛서비스에서도 주차와 컨시어지를 결합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서비스가 고객사의 호평은 얻는 이유는 한국에스웨이만의 경쟁력과 노하우가 녹아있기 때문이다.

또한 업계 최초로 원격평생교육원을 설립해 직원교육에 만전을 기해왔으며 최근에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원격 비대면교육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운영, 서비스변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기술혁신을 인정받아 이노비즈 6년연속 인증을 받기도 했다.

국내외 보안 관련 단체와 전문가, 그리고 산학협력을 통해 시큐리티와 컨시어지를 결합해 제공하는 보안서비스는 한국에스웨이만의 강점이기도 하다.

조구현 대표는 아웃소싱산업 비전에 대해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맞이할 때 우리업계 경영자는 젊은직원의 작은 사다리가 되고 비바람을 막아 줄 오두막도 될 수 있어야 한다”며 “그들의 내일에 작은 디딤돌을 놓는 일은 사업가로서 사장으로서의 할 일이기 이전에 앞선 세대의 책임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