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코아, 채용에서 퇴직관리까지 '멀티 논스톱'시스템 차별화
휴먼코아, 채용에서 퇴직관리까지 '멀티 논스톱'시스템 차별화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0.09.0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 수상기업]
‘멀티 논스톱’ 인사노무관리시스템 구축 눈길
김진석 대표
김진석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국내 물류센터운영 도급부문에서 탁월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휴먼코아(대표 김진석)는 종합 아웃소싱회사로 1998년에 설립해 현재까지 근로자파견, 물류센터 업무도급, 직업훈련수료자 고용지원, 채용대행, 공동판촉, 인사컨설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아웃소싱서비스를 수행해오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토탈인사관리, 평가관리 분야까지 서비스영역을 확대해 2010년 고용노동부로부터 우수기업으로 인증을 받기도 했다.

휴먼코아는 서비스 차별화 전략목표를 새로운 인사노무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삼아 직원 전원을 신입사원으로 채용후 수년간 철저한 교육을 통해 마침내 ‘멀티 논스톱(Multi-Non Stop)’ 인사노무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소속직원에 대한 인사관리 서비스 극대화가 목표인 멀티 논스톱 인사노무관리스시템은 관리직원 한 사람이 채용, 급여, 보험, 노무, 퇴직관리까지 일괄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인사관리직무에 모든 관리직원이 능통하고 조직이 안정되어야만 가능한 시스템이다. 

또한 자체 개발한 근태, 급여처리 프로그램을 통해 소속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신규 도급사업을 진행하거나, 대량 인원충원 필요시 휴먼코아 전 관리직원이 채용 서포터즈가 되어 사업을 단기간 내 안정화 시키는 집중력도 강점이다.

물류센터의 유동적인 인력 구성을 위한 일용직을 운영함에 있어서도, 하루를 근무하더라도 이력서 검토와 인터뷰를 통해 적합한 인원에 대한 직접채용을 원칙으로함으로써 최적의 인원을 투입하고 있다.

이처럼 휴먼코아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양성한 전문적인 관리직원이 수년간 쌓아온 물류센터 도급운영 노하우와 자체 구축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합법적이고 원칙에 입각해 운영함으로써 노사가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최선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휴먼코아 김진석 대표는 “급변하는 노동환경에 발빠른 대응과 정책에 대한 유연한 대처를 위해 연구개발에 끊임없는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그 결과 굴지의 물류기업들과 십수년간의 장기계약을 통한 업무협력을 유지하며 상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