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스타트업 최대 150억 신용보증 제공..혁신아이콘 4기 모집
신보, 스타트업 최대 150억 신용보증 제공..혁신아이콘 4기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9.0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 4기 접수기간 24일까지
6개 협약은행 통한 금리 인하 등 혜택 제공
신용보증기금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신용보증기금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신용보증기금에서 오는 9월 24일까지 혁신아이콘 제4기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모델을 둔 유망 기업을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니콘 육성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에 진행되는 혁신아이콘 4기부터는 최고 보증한도가 기존 100억원에서 150억원으로 확대돼 더 큰 성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보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정부의 혁신기업 지원 정책에 화답하는 한편 글로벌 유니콘 기업 성장 토대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선정 기업은 ▲3년간 최대 150억 원의 신용보증 제공 ▲최저보증료율(0.5%) 적용 ▲6개 협약 은행을 통한 0.7%p의 추가 금리인하 ▲해외진출·컨설팅·홍보활동 지원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신용보증기금은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세 차례에 걸쳐 총 17개 혁신아이콘을 선정한 바 있다. 그동안 전담 조직인 지식재산금융센터를 통해 총 1100억원의 신용보증한도를 제공했다.

또 해외진출, 법률·노무컨설팅, 일자리매칭 등 12건의 맞춤형 비금융서비스도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17개 혁신아이콘기업이 지난해 동기 대비 100.3%의 매출 성장과 61.9%의 고용 증가를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 이들 기업은 1262억원의 민간 후속투자 유치도 이룬 것으로 알려졌다.

신보 관계자는 "혁신아이콘은 작지만 강한 혁신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융·복합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유니콘 등 글로벌 혁신기업에 이를 때까지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혁신아이콘 4기 선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필수 현장조사를 제외한 대부분의 절차는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자세한 내용은 신용보증기금 혁신창업플랫폼과 창업지원포털 'K-스타트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