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중장년 재취업 지원 비대면 서비스 제공
수원시, 중장년 재취업 지원 비대면 서비스 제공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9.0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40세~50세 중장년 20명 대상 온라인 교육
1:1 강사 피드백과 3개월 간 취업알선도 지원
수원시청사(사진제공=수원시청)
수원시청사(사진제공=수원시청)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수원시에서 중장년 재취업 지원을 위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원시는 중장년 대상 맞춤형 취업 활동을 지원하는 '중장년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온라인 운영 소식을 9월 3일 알렸다.

해당 프로그램은 만 40세~만50세에 해당하는 중장년 수원시민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직무교육과 취업 알선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사전에 선발을 마친 수원시민 20명이 참여한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고있는 현 상황을 감안해 원격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한다.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우려를 최소화한 것.

교육은 총 10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1주차에는 직업선호도 및 자신의 강점을 알아보고 경력 목표를 설정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이력서 작성의 시간도 가질 수 있다.

2주차와 3주차에는 구직과 면접을 위한 전략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구성돼 교육 참여자들이 실제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는 실용도 있는 교육과정을 구축했다.

또 9월 25일까지는 강사와 구직자의 1:1 개별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강사는 1:1 상담을 통해 참가자에게 이력서 클리닉, 구직활동 계획 점검과 피드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 수료를 완료하면 이후 3개월 동안 수원시로부터 취업 알선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중장년 시민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