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컨설팅, 헤드헌터 실무전문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HR컨설팅, 헤드헌터 실무전문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9.2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헌터, 취업 컨설턴트 도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HR컨설팅, 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와 공동 진행, 국내 최초 시도
10월 16일부터 5일간 진행, 20명 모집 예정으로 조기 마감 우려도
국내 유명 헤드헌팅 전문 기업인 HR컨설팅이 헤드헌터 실무전문가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HR컨설팅 전용화 대표와 강정대 대표가 저술한 '헤드헌팅이란 무엇인가' 표지.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국내 유명 헤드헌팅 전문 기업인 HR컨설팅 부설 HR경영연구소가 실무적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헤드헌터 실무전문가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헤드헌팅이란 무엇인가 A to Z’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HR컨설팅과 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하며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교육이다. 헤드헌터와 취업컨설턴트, 직업상담사 등에 관심 있는 이라면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실무 역량 위주의 탄탄한 구성이 눈에 띈다.

평생직장의 개념에서 평생직업의 개념으로 직업의식의 변화가 일어나는 4차산업혁명의 시기에 가장 잘 어울리는 헤드헌터는 오랫동안 경제활동이 가능한 직업이란 점이 특색으로 본인의 역량에 따라서는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등 전문직종의 평균 연봉에 준하는 수입이 가능한 직업이라 긱이코노미(Gig-Economy) 시대의 유망한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헤드헌터 직업이 유망직업으로 각광 받고 있는 이유는 시대적 직업 트렌드의 변화가 무관하지 않다. 이의 배경으로 꼽히는 근거는 다음과 같다.

▲평생직장에서 평생직업으로 의식의 변화 ▲4차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로 인한 직업 개념의 변화 ▲새로운 직업의 등장 및 유망직업의 변화 ▲1인 기업가 및 프리랜서 전문직, 비정규직 증가로 야기된 긱 이코노미(Gig-Economy)에 따른 프리랜서 전문직업 등장이 그것이다.

90년대 초반 국내에 도입된 헤드헌팅업은 IMF 외환위기 이후 본격적으로 성장 발전해오고 있으며 국내 채용시장의 점차 세분화, 전문화되면서 경력직에 대한 헤드헌팅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최근의 기업의 채용트렌드가 정기 및 공채가 감소하고 수시 및 경력직 채용이 증가하면서 기업들에게는 핵심인재 및 우수인재 확보를 하는 어려움 증가로 기업의 헤드헌팅 수요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HR컨설팅 경영연구소에서 조사한 바에 의하면, 2019년 12월 기준으로 국내 유명 잡포털 A사에 등록된 서치펌 수는 약 1,800개 정도이며, 등록 헤드헌터 수는 대략 10,000명 정도로 추정하고 있다. 또한 국내 헤드헌팅 시장 규모는 약 4,000억~5,000억 정도로 추정된다고 할 정도로 전도유망한 시장이기도 하다.

아쉬운 건 시장의 발전 속도에 비해 전문화된 헤드헌터들이 부족하다는 사실이다. 전문 헤드헌터의 부족이 헤드헌팅 산업의 발전을 막고 있다는 게 HR컨설팅 강정대 대표의 첨언이다.

이에 HR컨설팅이 국내 헤드헌팅 산업의 비약적인 발전을 응원하는 차원에서 당 교육을 마련한 것. 이번 교육은 2020년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에 걸쳐 진행되며 하루 4시간씩 총 20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이뤄진다. 

성동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전문교육이니만큼 충실한 강의를 위해 수강생은 20명으로 제한된다. 수강료는 20만원으로 책정해 뜻 있는 이들의 많은 지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수강생 중 희망자에 한해 서치펌에서 헤드헌터로 근무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하며 교육수강생 전원에 대한 1:1 맞춤 경력관리 및 취업지원컨설팅 지원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역은 HR컨설팅(02-522-3882) 본사로 유선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