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생존 전략, '1인기업 되는법' 특강 11월 18일 열려
4차산업혁명 생존 전략, '1인기업 되는법' 특강 11월 18일 열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11.03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직업,미래직업 혁신 아이디어상 수상 '김현 교수' 강연
11월 1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선착순 모집
4차산업혁명시대, 1인 기업가되기 강의 홍보 포스터
4차산업혁명시대, 1인 기업가되기 강의 홍보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눈앞에 펼쳐질 4차 산업혁명 시대는 모든 산업 생태계가 초연결된 시대다. 기업이라는 큰 틀을 벗어나 한명 한명이 부품이 아닌 비즈니스 모델로 존재해야 하는 시점이다.

모든 산업의 융·복합 시대는 외부 변화에 유연성 있게 대처하며 탄력적인 운영이 가능한 1인 기업을 필요로하고 있다.

이런 격변의 시대 흐름 속에서 많은 5060세대가 방향키를 놓친 채 자신의 노선을 정하지 못하고 있다. 나아가 중장년 진입을 앞둔 3040세대가 그동안 생각해온 '노후 준비'도 포스트코로나 시대, 4차산업혁명 시대 앞에 무용지물처럼 여겨지며 혼란스러운 시절을 보내는 중이다.

이처럼 삶의 기로에 놓인 이들에게 진로 탐색 전문가인 김현 교수가 '4차 산업혁명 시대, 1인 기업가 되기'라는 주제를 통해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김현 교수는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주최한 제1회 대한민국 신직업 미래직업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혁신아이디어상'을 수상하며 미래 직업에 대한 아이디어와 선구안을 인정 받은 전문가다. 아울러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에서 진행한 대한민국 일자리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 받은 바 있다.

김 교수는 오는 11월 18일 수요일 아웃소싱타임스에서 진행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1인 기업가되기'에 강사로 나서 ▲직무경력으로 '훈련교사자격증' 취득하는 법 ▲퇴직 이후 경력 '이래서' 즐겁다 등의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인생 100세 시대, 자기 계발을 점검할 수 있는 직업심리검사 진단 도구와 1인 기업에 대한 이론과 실전 내용을 통한 '새시대 새로운 일자리 탐색'을 목표로 진행된다.

교육은 11월 1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사전 신청을 통해 정해진 인원 만큼만 선착순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아웃소싱타임스 홈페이지와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