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테크스타즈, 스타트업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 본격화
AWS-테크스타즈, 스타트업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 본격화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10.2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10개 유망 스타트업 성장 지원 박차
11월 19일 데모데이 개최 통해 10개사 소개
아마존웹서비스(AWS)는 10월 20일 온라인 미디어 세션을 통해 스타트업 지원 방안을 소개했다.
아마존웹서비스(AWS)는 10월 20일 온라인 미디어 세션을 통해 스타트업 지원 방안을 소개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 코리아와 글로벌 초기투자사 테크스타즈가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 10개사를 대상으로 투자 및 지원을 본격화한다.

지난 20일 이기혁 AWS 코리아 스타트업 에코시스템 총괄은 온라인 미디에 세션을 통해 미 콜로라도주에서 시작된 엑셀러레이터 테크스타즈와의 협력 내용을 공개했다.

유망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을 발돋움할 수 있는 인프라를 조성하는 한편 적극적인 투자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이를위해 AWS는 스타트업을 초기, 성장, 성숙 단계별 지원을 제공한다.

먼저 초기 단계 스타트업에 자사가 보유한 기술을 토대로 시제품(MVP)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지원을 제공한다. 시제품 개발 시 발생할 수 있는 인력, 자금 부족 등 문제를 AWS에서 제공하는 '크레딧'으로 완화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다. AWS에 따르면 지난 9월 AWS는 스타트업에 클라우드 활용이 가능한 크레딧 1억 2000만 원 가량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장 단계 스타트업에게는 전 세계에 있는 글로벌 기업과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으며 성숙 단계로 접어든 스타트업에는 인사조직 관리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현재 AWS가 테크스타즈와 함께 지원 중인 스타트업은 캐나다, 싱가포르 등 다국가의 10개 기업이다. 국내 기업으로는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 개인화 추천 솔루션 '스마트마인드'와 AI 데이터 수집 플랫폼 '와이햇AI'가 포함돼 있다.

한편 AWS 코리아와 테크스타즈는 다음 달 19일 데모데이를 통해 현재 지원 중인 10개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해당 시간에는 국내외 VC 투자유치 홍보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