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만화 등 예술인 저작권 및 계약실무 교육, 온라인 무료 제공
공연·만화 등 예술인 저작권 및 계약실무 교육, 온라인 무료 제공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10.2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부터 6일까지 온라인 무료 제공
대중음악, 문학 등 분야별 저작권 및 계약 실무
예술인의 권익 보호를 위한 온라인 무료 교육이 열린다.
예술인의 권익 보호를 위한 온라인 무료 교육이 열린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예술인복지재단과 한국저작권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0 하반기 '예술인을 위한 권익보호 교육'이 11월 2일부터 6일까지 온라인으로 무료 제공된다.

본 교육은 예술계 공정한 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과 함께 예술인 스스로 자신의 권리에 대한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분야별 저작권과 계약에 대한 실무 강의를 제공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날짜별로 공연, 문학, 시각미술, 만화, 대중음악 등 총 5개 분야로 구성해 분야별 저작권 개념과 계약 시 유의사항을 안내한다.

먼저 11월 2일에는 작가, 배우, 무용수, 음악감독 등 공연 분야에 대한 저작권과 계약 유의사항을 다룬다. 이어 3일에는 시, 소설 작가 등 문학 부분을 4일에는 회화, 설치 등 미술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를 포함한 시각미술 분야를 다룬다.

5일과 6일에는 많은 대중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작가, 스토리 작가 등 만화 분야와 작사, 작곡가, 연주자, 가수 등 대중음악 분야를 다룬다.

각 분야별로 저작권 과정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되며 계약 실무 과정은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해당 교육은 모든 과정이 무료로 진행돼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누구나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제공되는 링크에 접속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단, 교육 신청은 교육 시작 전날까지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과 한국저작권위원회에 문의하면 된다. 차후 교육에 대한 추가 진행은 추후에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