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0.10.3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로트 음악이 국민음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기여한 공로 인정
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아이넷TV 박준희 회장은 2020년 10월 28일 케이블TV 출범 25주년 기념하여 국내 방송콘텐츠 산업 진흥 및 케이블TV 제작능력 강화를 위해 '2020 케이블TV방송대상' 시상식에서 유료방송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0 케이블TV방송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시상식을 개최하여 SO 지역채널, PP채널, 유튜브 공식계정을 통해 케이블TV 출범 25주년 기념식을 방송하였다.

아이넷방송은 2002년부터 20,000여편의 트로트 음악 전문 프로그램을 자체 제작하여 트로트 음악 보급에 혼신을 다해왔다. 이를 통해 댄스 및 발라드 음악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주류에 놓여 있었던 트로트 음악의 위상을 높이는데 중심적 역할을 해왔다. 박준희 회장은 아이넷방송이 전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송출로 트로트 음악이 국민음악으로 자리매김하여 유료방송 매출증대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박 회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현재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시청자 지향적 콘텐츠 개발을 통해 트로트 음악의 지속적 성장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회장은 방송콘텐츠 산업 진흥 및 유료방송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13년, 2015년 케이블TV방송대상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장과 방송통신위원장 표창장을 수상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