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4차산업혁명 대응전략에 따른 재취업 컨설팅 강화 교육 열려...11월 25일
정부 4차산업혁명 대응전략에 따른 재취업 컨설팅 강화 교육 열려...11월 25일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11.1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전략 방향한 컨설팅 방향 설계법 논의
4차산업에 따른 산업구조 변화와 대응책 모색
재취업지원서비스 연합회인 코시유 소속 이기만 컨설턴트가 11월 26일 4차산업혁명 관련 국가정책을 반영한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
재취업지원서비스 연합회인 코시유 소속 이기만 컨설턴트가 11월 26일 4차산업혁명 관련 국가정책을 반영한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포스트코로나, 4차 산업혁명 등 사회가 새로운 옷을 갈아입을 때마다 직업 환경도 그에 발맞춰 변화하기 나름이다. 때문에 구직자의 취업과 재취업을 위한 컨설팅은 변화하는 사회상을 반영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일선에서 재취업 컨설턴트를 자처하며 발로 뛰고 있는 실무자들 중 시대 흐름을 발 빠르게 따라가지 못하는 이들이 다수다. 도리어 구직자보다 관련 정보나 뉴노멀 시대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기도 하다. 관련된 전문 교육이 미흡한 탓이다.

재취업과 취업을 지원하는 컨설턴트 스스로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더라도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교육은 미비한 상황.

이에 숱한 컨설팅 경력을 갖고 코시유(KOCU) 소속 취업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이기만 컨설턴트가 오는 11월 25일 '정부 4차 산업혁명 대응전략에 따른 재취업 지원서비스 컨설팅 방향'을 새롭게 정립·제시에 나선다.

'대한민국 정부 4차 산업혁명 국가 전략에 따른 재취업컨설팅 방향' 교육은 말그대로 앞으로 추진될 다양한 신산업과 정부 전략에 따라 재취업 컨설턴트가 갖춰야할 소양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특징적 모습 ▲4차 산업혁명 글로벌 동향 ▲4차 산업혁명 대비 정책 대응 등 달라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해 컨설턴트가 이해하기 쉽도록 개괄적인 설명을 진행함과 동시에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산업 구조의 변화 ▲산업구조 변화 대응 방법 ▲인공지능 국가전략 ▲대한민국의 2022년 변화된 미래모습 등을 다룬다.

특히 컨설턴트가 구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할 새로운 4차 산업혁명 분야에 대한 이론과 대응책 등을 논의하고 정부 정책이 내포하고 있는 시사점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한편 교육을 진행하는 이기만 강사는 지난 2014년 4월까지 KT수도권강북본부 경영기술지원부장을 역임하고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다양한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등에서 컨설팅·강의·평가위원을 진행한 실력있는 전문 컨설턴트다.

이기만 컨설턴트는 이번 강의를 통해 지난 십수년간 쌓아온 경험과 실전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11월 20일까지 아웃소싱타임스를 통해 교육신청하면 된다. 교육에 관련한 세부 문의는 아웃소싱타임스 유선 전화 또는 홈페이지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