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000만원, '지포비(G4B)', '기업마당' 홍보 아이디어 모집
총 상금 1000만원, '지포비(G4B)', '기업마당' 홍보 아이디어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11.0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 지원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국민 콘텐츠 공모전 개최
중소기업 정책정보 제공·비대면 민원처리 안내가 주목적
기업마당·지포비(G4B) 홍보 콘텐츠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기업마당·지포비(G4B) 홍보 콘텐츠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에게 정책정보 제공과 비대면 민원처리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포비(G4B)'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중소기업의 눈높이에 맞춰 기업마당과 지포비 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홍보물로 제작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응모작 접수는 11월 25일까지 진행된다. 공모는 영상, 웹툰, 카드뉴스 등 분야별로 진행되며 분야별로 각 4명씩 총 12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총 100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12월 7일 공개할 계획이다.

중기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기업마당과 지포비(G4B)를 활용하는 중소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향후 스마트폰 기반 정책정보 전달 플랫폼 구축 등 기업마당과 지포비(G4B)의 서비스를 혁신해 중소기업을 위한 디지털 정부의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기업마당은 정부, 지자체 등 다양한 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중소기업 지원 정책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중소기업 정책포털이다. 중소기업 지원 사업 공고나 교육, 세미나, 전시회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지포비는 정부와 공공기관의 IT 인프라를 활용해 기관 방문없이 기업 민원 행정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사업자정보의 일괄 변경과 시험, 인증, 실적 증명서 신청 발급 등이 가능하다.

중기부 정연호 통계분석과장은 “기업마당과 지포비(G4B)를 통해 중소기업이 정책정보 확인과 필요로 하는 행정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참가하는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전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출기한은 11월 25일(수) 18시까지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 부문과 진행 개요
콘텐츠 공모전 시상 부문과 진행 개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