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재택근무 시스템’으로 뉴노멀 시대 선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재택근무 시스템’으로 뉴노멀 시대 선도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11.0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PN 및 보안솔루션, 화상회의 소프트웨어 등 인프라 구축
컨택센터 재택근무 확대 도모..전체 상담사 약 30% 재택근무
종전 대비 생산성 동일·직원 및 고객사 만족도는 ↑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팬데믹 시대 위기를 변화의 기회로 삼을 것”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재택근무 시스템 도입을 통해 뉴노멀 시대 대응에 앞장선다. 사진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재택근무 시스템 개요(사진제공=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재택근무 시스템 도입을 통해 뉴노멀 시대 대응에 앞장선다. 사진은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재택근무 시스템 개요(사진제공=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기업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대표이사 권상철)가 ‘재택근무 시스템’ 확대 도입을 통해 뉴노멀 시대 컨택센터 환경을 선도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재택근무 시스템 도입 이후 스마트 워크 체제로의 안정화 단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팬데믹 현상 이후 스마트 워크 체제, 즉 디지털 혁신을 통한 근무 유연성 강화 및 비대면 업무 환경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스마트워크 체제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고객사에 재택근무 시스템을 적극 제안하며 도입을 주도해 왔다. 

현재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전체 프로젝트 중 약 25%가 재택근무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전체 상담사의 30%에 해당하는 약 2000여 명이 재택근무 중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제안하는 재택근무 시스템의 핵심은 컨택센터 상담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면서도 고객사의 업무 처리는 정상근무와 동일한 생산성을 유지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컨택센터 사업장 내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유발될 수 있는 고객 응대 불편·지연 등 서비스 품질 저하의 최소화에 방점을 뒀다. 

고객사의 안전성과 수익성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재택근무 센터 운영을 위한 노력도 빠짐없이 이어가고 있다. 생산성과 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한 상담 직원 만족도 조사, 지속적인 생산성 분석 등이 그것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정상근무 대비 생산성 유지는 물론 직원 이직률 감소,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대한 불안 해소까지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재택근무 시스템은 도입 결정부터 시행까지 최장 7일이 소요된다. 가상사설망 등 다층구조로 설계된 최고의 보안솔루션을 활용해 재택근무 환경 구축 및 필요한 운영 프로세스를 개설하면 스마트 워크 체계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권상철 대표이사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재택근무 시스템은 특이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내부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어 고객사의 업무 환경과 상황에 맞는 대응 방법으로 성공적인 재택근무 운영이 가능하다”라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의 위기를 변화의 기회로 삼아 뉴노멀 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Global BPO 리딩 컴퍼니인 트랜스코스모스는 국내 14개 지역을 거점으로 총 8천여 명의 임직원이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약 250여 고객사의 다양한 산업 군에 맞춘 탁월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컨택센터, EC(이커머스), IT 솔루션, 디지털마케팅, FS(필드 서비스), 교육 컨설팅 등 기업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매출 증가 및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