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컨택센터 품질관리 전문인재 양성 추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컨택센터 품질관리 전문인재 양성 추진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11.1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A 인증 제도' 구축통해 품질관리 향상·직무 수행 능력 공식 검증
'품질관리 담당자 육성→전문인재 양성→조직 관리자 성장' 3단계 구성
QA 인터미디에이트 과정 인증 온라인 비대면 수여식 성료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QA 인증제도 중 하나인 인터미디에이트의 로고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QA 인증제도 중 하나인 인터미디에이트의 로고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기업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품질관리 및 담당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QA 인증제도'를 도입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단계별 3과정으로 구성된 QA 인증제도를 통해 전문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QA 인증 제도는 컨택센터의 품질 수준 향상 및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관리를 목표로 한다. 컨택센터 품질관리 전문 교육을 통해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테스트 과정을 거쳐 직무수행 능력의 우수성을 공식 인증하는 것이 골자다.

QA 인증 제도는 품질관리자의 직무 정의를 토대로 각 단계별 회사가 요구하는 인재상 및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3단계로 설계됐다.

세부적으로는 ▲품질관리 담당자 육성 단계인 베이직(Basic) ▲종합 품질관리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인터미디에이트(Intermediate) ▲조직 관리자로의 성장 단계 어드밴스드(Advanced) 등으로 이뤄진다.

응시는 베이직, 인터미디에이트, 어드밴스드 순으로 진행되며 인터미디에이트는 베이직 취득 후 6개월이 경과한 후 취득할 수 있고, 어드밴스는 인터미디에이트 취득 후 12개월이 경과한 후 취득 자격이 주어지는 등,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증명할 수 있는 구성으로 설계됐다.

이처럼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직무 맞춤형 제도를 설계하고 QA 인증제도를 도입한 데는 향후 컨택센터 운영 품질 관리 전문 인재 양성에 보다 더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아웃소싱 기업 중에서도 고객 대상 서비스의 글로벌 운영감사체제인 'COPC(Customer Operations Performance Center) 자격 취득자'를 최고 수준으로 보유하며, 컨택센터 품질을 증명해온 바 있다.

한편, 지난 10월에는 제1차 QA 인터미디에이트 인증 수여식이 개최되기도 했다. 인터미디에이트 과정에는 전체 응시자의 89%에 해당하는 인원이 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증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권상철 대표의 축하와 격려 메시지를 시작으로 합격자들의 인증 취득 소감 및 심화 과정인 어드밴스드 전형 소개 순으로 열렸으며, 합격자들의 품질관리 전문 지식과 실무를 융합시킨 직무 활용 계획 등도 소개됐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권상철 대표이사는 “QA 인증 제도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에서 요구하는 직무수행능력을 제고하고 교육의 결과가 성과로 즉시 반영되는 역할을 한다”라며 “QA 인증 제도가 직원 개개인의 성장 및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컨택센터의 품질 향상으로 이어져 고객 만족을 넘어 감동까지 실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