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 ‘기업 설립・운영’ 계약서 양식 무료 배포
모두싸인, ‘기업 설립・운영’ 계약서 양식 무료 배포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11.2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싸인-법률사무소 화음, 기업 설립 관련한 해설서 배포에 맞손
'세번째' 전문가 검토 마친 계약서 양식..안전성 높아
스타트업·소규모 기업 대상 계약서 양식 업데이트에 집중
모두싸인이 법인 설립을 위한 각종 계약서 양식과 해설서를 무료로 배포한다.
모두싸인이 법인 설립을 위한 각종 계약서 양식과 해설서를 무료로 배포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이 법률사무소 화음과 함께 법인설립, 주주총회/이사회, 주식/투자, 인사/노무 등 기업 설립·운영에 필요한 계약서, 문서 양식을 무료 배포한다.

모두싸인이 전문가의 검토를 마친 계약서 양식 배포는 앞서 진행된 '스타트업계약서 KIT', '근로계약서 KIT' 에 이어 세번째다.

모두싸인과 법률사무소 화음이 공동으로 배포하는 기업 설립 관련 계약서 양식은 법인설립, 주주총회/이사회, 주식/투자 분야 이외에도 도급/용역, 매매/거래, 인사/노무 분야에서 필수적인 계약서, 문서 등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법인설립 분야에는 원시정관, 주식발행사항동의서, 주식인수증, 취임승낙서 등 필요 양식이 포함되어 있다.

주주총회/이사회 분야에는 주주총회의사록, 주주서면결의서, 이사회의사록, 이사의결정서, 인사/노무 분야 근로계약서 등 17종의 계약서 및 문서 양식과 해설서를 확인할 수있다.

법인설립, 주주총회/이사회, 인사/노무 등의 분야에서는 법적 전문 인력이 부족한 스타트업, 소규모 기업이 설립・운영에 필요한 필수 계약서, 문서의 활용방안과 주의사항, 필수 항목 등 상세한 설명이 포함된 해설서도 함께 제공된다.

법률사무소 화음 정재권 대표 변호사는 '스타트업, 소규모 기업이 주고객층인 모두싸인을 통해 양질의 계약서를 배포해 보다 많은 기업이 법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모두싸인 이영준 대표는 '법률 전문 인력이 부족한 소규모 기업,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전문가가 검토한 계약서 양식을 업데이트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두싸인은 이번 기업 설립 계약서 양식 배포와 함께 계약서 양식 제공 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계약서 양식 페이지는 모두싸인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법인 설립 분야 계약서 양식 외에도 기존 배포한 근로계약서, 스타트업 계약서 양식 등 총 40여종의 계약서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