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는 '신중년과 재취업'...제5기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인증양성 교육 참여모집
미래는 '신중년과 재취업'...제5기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인증양성 교육 참여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12.17 0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9일(화)~1월 20일(수), 양일간 총 15시간 교육
전직지원서비스 전문성 확보 위한 커리큘럼 중심
생애·진로설계 교육훈련, 취업알선프로그램 실무 등
간호재·최석진·김의호 등 실전 전문가 노하우 전달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를 위한 전문 양성과정이 개설됐다. 5기를 맞이한 해당 교육은 오는 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진행될 계획이다.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를 위한 전문 양성과정이 개설됐다. 5기를 맞이한 해당 교육은 오는 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진행될 계획이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저출산·고령화시대, 줄어드는 노동인구와 비자발적 퇴직자 증가 등으로 5060세대 신중년의 재취업 지원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다. 정부도 신중년 일자리 확대와 퇴직자를 위한 재취업지원을 확대하는 등 신중년이 양질의 경제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방책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2020년 5월 1일부로 재취업지원서비스가 의무화되면서 퇴직자의 재취업을 지원하는 컨설턴트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컨설턴트의 역량을 고도화하고 전문성을 확보해야한다는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전직 지원을 위한 교육은 많지만 정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턴트를 위한 교육이 부족한 탓이다.

이에 내실있는 재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장서 온 아웃소싱타임스가 2021년 신년을 맞아 오는 1월 19일~20일 양일간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인증양성 과정을 진행한다.

역량있는 컨설턴트를 양성해 재취업지원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향상과 비자발적 퇴직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둔다.

교육은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턴트라면 필수로 알아야할 법 이해의 기초부터 실무지식까지 폭넓은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재취업지원서비스 산업에서 십수년간 경험을 쌓은 전문 강사진을 통해 실전 노하우를 전달하는 것이 맹점이다.

이와같은 교육 내용은 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서도 전문성 확보를 위한 컨설턴트들의 열정에 부합했다. 그 결과 '재취업지원서비스법'이 의무화된 5월 이후 올해 하반기에만 4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등 높은 인기를 얻었다.  

이번 5기 교육은 2021년 1월 19일 화요일부터 1월 20일 수요일까지 이틀간 총 15시간 구성으로 진행된다. 15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컨설턴트에게는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인증서를 수여하며 소속 컨설턴트로 활약할 수 있는 혜택을 부여한다.

제5기 재취업지원서비스 컨설턴트 인증양성 과정은 ▲제1과정: 재취업 지원서비스 법의 이해와 재취업 컨설팅 진행 방법 ▲제2과정: 생애설계기반 재취업지원서비스의 이해와 진로설계서 작성실무 ▲제3과정: 취업 프로그램에 이해와 컨설턴트 운용 및 서비스 품질 전략 ▲제4과정: 창업컨설팅의 이해와 전략 등 총 4과정으로 진행된다. 

해당 교육 과정은 사례와 자료를 기반으로 한 실무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진행된 1기~4기 참여자들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자료를 제시해 도움이 되었다", "교안, 설명, 진행 등 컨설턴트에게 유익한 정보가 제공됐다" 등의 평가를 남겼다.

교육은 1과정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대표의 강의를 시작으로 2과정 터닝포인트 최석진 대표, 3과정 돈꿈일 연구소 간호재 소장, 4과정 휴먼비젼 김의호 상무가 맡는다.

한편 이번 5기 교육 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위해 15명의 인원 제한을 둔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웃소싱타임스 홈페이지 이달의 교육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교육팀에 유선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