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인, 중장년층 위한 시니어인턴십 사업에 박차
메이크인, 중장년층 위한 시니어인턴십 사업에 박차
  • 강석균 기자
  • 승인 2021.01.0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대전 등 지사 확장통한 노인일자리사업 창출 주력
지난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공모한 ‘노인일자리사업 수기·사진 공모전’에서 사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메이크인 수상작품.
지난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공모한 ‘노인일자리사업 수기·사진 공모전’에서 사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메이크인 수상작품.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취업지원 전문기업인 메이크인(대표 최현권)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공모한 2021년 시니어인턴십 수행기관에 서울 본사뿐만 아니라 새로 확장한 강원, 대전지사까지 선정됐다고 밝혔다.

메이크인은 2020년 전국 시니어인턴십 위탁기관 중 전국 배정량 2위를 차지했으며, 최초 배정량 대비 146%의 달성률을 이뤄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도 약 3,000명의 인원을 배정받아 시니어인턴십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시니어인턴십 사업은 만 60세 이상인 구직자를 인턴으로 채용하는 기업에게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월 37만원 한도내에서 최대 6개월까지 지원하게 되며 1인당 최대 222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 시니어의 조건은 만 60세 이상으로써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나 운영기관에서 진행하는 교육을 이수해야한다. 참여기업 조건은 만 60세 이상 근로자를 고용할 의사가 있는 4대보험 가입 사업장 중 근로자 보호 규정을 준수하는 기업과 비영리단체가 참여 가능하다.

한편 메이크인은 멘토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신규기관과의 멘토-멘티로도 활동하고 있다.
‘멘토-멘티’ 프로그램은 서울지역본부 내 우수한 실적을 이룬 기업이 실적이 부족한 신규기업에게 사업 노하우 및 참여기업 발굴 노하우와 우수사례를 전수하는 등 상호 유용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메이크인은 지난 2015년에 이어 2018년에도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9월에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최한 ‘노인 일자리 수기·사진 공모전’에 참여해 사진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