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4900원에 카톡 이모티콘 무제한 사용..카카오 첫 구독서비스 출시
월 4900원에 카톡 이모티콘 무제한 사용..카카오 첫 구독서비스 출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1.1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월 이용료 지불하면 서비스 제공받는 '구독서비스' 도입
15만 개 이모티콘 중 선택해 사용 가능..구독자별 추천 시스템도 운영
카카오톡이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이용하는 구독 서비스를 출시한다.
카카오톡이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이용하는 구독 서비스를 출시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카카오가 이모티콘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방식 외 월 이용료를 지불하면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첫 도입한다.

카카오톡은 올해 출시 11년을 맞차 카카오톡의 첫 구독 서비스로 이모티콘 월정액 이용권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특정 이모티콘을 2000원~3000원 등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해 이용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돼 왔다.

하지만 구독 서비스인 '이모티콘 플러스'를 이용하면 월 구독료 4900원을 지불하고 15만 개 이상의 이모티콘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월 최대 5개까지 종류를 바꿔가며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구독 기간 중 무제한 사용 가능하다.

이모티콘 플러스에는 기존 서비스되고 있는 이모티큰 대부분이 구독 상품으로 포함돼 있으며 앞으로 신규 론칭하는 이모티콘도 추가될 예정이다. 또 구독자에게 자동 추천을 통해 이용자에게 맞는 이모티콘을 추천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모티콘 플러스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정상가 4900원에서 한시적으로 3900원으로 인하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메신저 이용량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카카오톡이 구독 서비스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앞으로 더 다양한 방식으 콘텐츠 제공이 이뤄질 것이란 기대가 쏠리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지난 9년간 이모티콘 생태계 성장을 이끌며 수많은 창작자 및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월정액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