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EMS, 코로나19를 발판으로 더 큰 도약을 꿈꾸는 종합아웃소싱 기업
동양EMS, 코로나19를 발판으로 더 큰 도약을 꿈꾸는 종합아웃소싱 기업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1.26 07: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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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대한민국 아웃소싱 리딩컴퍼니]
"고객과 함께 하는 고객행복 기업" 추구
건강하고 우수한 직원을 통한 고객 만족 극대화
동양EMS는 직원들간 소통과 연계를 최대 가치로 두고 있다.
동양EMS는 직원들간 소통과 연계를 최대 가치로 두고 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객기업과의 상생을 통한 고객기업 가치극대화를 위해 매진해온 동양EMS(대표 전대길)가 2021 대한민국 아웃소싱 리딩컴퍼니 종합아웃소싱 부문에 선정됐다. 

동양EMS는 2003년에 설립한 종합 아웃소싱 전문기업으로 2021년 현재 100여개 고객사 사업장에서 4,000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동양의 경영목표와 비전은 '고객과 함께 하는 고객행복 기업'이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을 즐접고 기쁘고 편안하게 하는 기업 ▲고객과 함께 신바람나게 일하는 기업 ▲고객과 함께 성공하는 기업이라는 세부 목표를 설정하고, 전 직원들과 목표 실현에 매진 중이다.

특히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대외적 여건속에서도 오직 '고객사의 성공이 우리회사의 성공'이라는 신념 아래 최선의 노력을 쏟았다. 동양은 올해에도 외부적인 요인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고객 서비스향상과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는데 집중하여 장기화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2021년은 '어려운 환경에도 흔들리지 않는 경쟁력있는 회사'로 거듭나는 데 역점을 뒀다. 어려운 시기를 버텨내는 것 뿐만 아니라 한 발 더 도약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는 것. 이는 제자리에 머무르는 것과 안주하는 삶에 만족하지 못하는 전대길 대표의 지론과도 일맥상통하다.

동양EMS 전대길 대표
동양EMS 전대길 대표

이에대한 일환으로 동양EMS는 '우수인재선발', '전문교육', '신바람나는 기업문화 구축', '정신건강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사람을 우선하는 기업 문화 조성' 등을 추진하여 고객만족 극대화를 추진한다.

먼저, 핵심역량기법에 근거한 채용을 통해 검증된 인재를 선발해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체계적인 신입사원 교육 및 기존 사원에 대한 보수교육, 상시적인 관리자 교육을 통해 핵심 역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우수 사원은 해외연수나 각종 포상을 지원해 자발적인 자기개발과 동기부여를 적극 지원한다.

또 내부 직원들 간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열린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즐거운 직장 생활이 우수한 서비스로 이어지도록 도모한다. 본사 직원과 현장 직원, 고객사의 유기적 연계와 상호작용이 고객만족의 극대화로 이어진다는 전 대표의 신념에서 비롯된 방침이다.

독서, 등산, 뮤지컬 및 영화 등 문화 관람과 취미활동을 지원하고 정기적인 행사를 통해 공동체 의식이 풍부한 직장분위기 조성 등이 꾸준이 추진되는 까닭도 여기에 있다.

아울러 요즘처럼 코로나블루 등 직원들의 정신 건강 관리가 중요해지는 시기를 감안해 '사람을 중심으로 한,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직원들의 정신건강을 케어할 수 있는 전문 상담사와 연계한 힐링프로그램을 조성하여 궁극적으로 상호 존중과 소통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신뢰 구축에 비전과 목표를 두고 있다.

전대길 대표는 "앞으로도 우리 회사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목표와 비전을 일관되게 추구하면서 고객사와의 성공적인 상생모델을 지속적으로 창출하여 고객사의 발전에 밀알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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