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식당, 이제 ‘카카오맵’으로 찾아보세요 !
안심식당, 이제 ‘카카오맵’으로 찾아보세요 !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1.02.0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카카오, 카카오맵 안심식당 검색서비스 개시
카카오맵, 다음에서 지자체 지정 음식점위치 확인 가능
코로나 안심식당 안내화면과 식당 세부내용
코로나 안심식당 안내화면과 식당 세부내용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카카오와 손잡고 2월 3일부터 카카오맵 및 다음에서 전국 안심식당 검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맵 또는 다음 검색 창에서 ‘안심식당’ 또는 ‘코로나 안심식당’으로 검색 시 지자체로부터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음식점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전까지 안심식당 위치 및 정보는 T맵, 네이버, 한식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이 가능했다.

안심식당 지정제는 코로나19를 계기로 감염병에 취약한 우리 식사문화를 바꾸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각 지자체에서는 ➀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➁위생적 수저관리 및 ➂종사자 마스크 착용과 지자체별 추가 요건 이행을 확인하여 지정하고 있다. 

지난해 전국 지자체에서 지정한 안심식당은 23,467개소이며, 농식품부와 지자체는 올해에도 지속적인 홍보와 관리를 통해 안심식당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안심식당 신청 방법 및 지정 절차는 지자체마다 상이하므로 해당 시·군·구로 문의하여 접수하면 된다.

이번 서비스는 카카오에서 식당별로 제공하는 기본정보에 농식품부‧지자체가 제공하는 안심식당 공공데이터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안심식당 지정 현황은 주간 단위로 업데이트된다. 

노수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카카오맵 등을 통해 식사문화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안심식당에 대한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된 외식산업의 경기 회복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