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넥스트 인플루언서' 100만 팔로워의 비밀
[신간안내] '넥스트 인플루언서' 100만 팔로워의 비밀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3.10 14: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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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만 팔로워 크리에이터·1000억 콘텐트에 대해 말하다
미국 소셜미디어 시장을 통해 바라보는 엔터테인먼트업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등 인플루언서가 뜬다
넥스트 인플루언서 표지(한정훈 지음, 페가수스 펴냄)
넥스트 인플루언서 표지(한정훈 지음, 페가수스 펴냄)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온라인 인플루언서의 위상은 높아지고 있다. 단순히 개인의 사적 욕구를 해소하기 위한 방편을 넘어 크리에이터는 이제 어엿한 직업 중 하나다.

앞으로 인플루언서와 미디어 콘텐트는 어떻게 시장을 움직이고 발전하며 융합되어갈지는 모두가 궁금해하는 관심사 중 하나다.

'넥스트 인플루언서' 이 책은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비즈니스와 콘텐트 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특히 이 책에 담긴 미국의 사례를 통해 우리에게 찾아올 미래 전조를 살펴볼 수 있다.

저자인 한정훈 기자는 JTBC 미디어 전문 기자로 미디어 산업의 최전선, 네바다주립대학교 레이놀즈 저널리즘 스쿨 연구원으로 근무한 경험을 살려 이 책을 썼다.

이 책은 현재의 인플루언서 시장과 미래의 비즈니스에 대해 말한다. 한 해 40억 뷰 이상을 만드는 유튜브 스타 지미 도널드슨부터 틱톡 스타인 애디슨 래이스터링, 샤를리 다멜 리오드 등을 소개하는가 하면, 새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비즈니스를 제시하고 미디어 기업이 어떻게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지, 오리지널 콘텐트 시장은 무엇인지에 대해 다룬다.

유튜브 스타와 인스타그램 스타, 그들은 어떻게 '셀럽'이 되었는가. 이 책으로 넥스트 인플루언서를 살피고, 미디어 산업의 지형 변화를 관망해보자.

차례

프롤로그

PART 1. 넥스트 인플루언서
Z세대 인플루언서의 부상
남다름과 꾸준함이 성공의 비결, 지미 도널드슨
시선을 사로잡는 요리 스타, 아이탄 버나트
취미였던 헌 옷 수선이 직업이 되다, 심포니 클라크
틱톡 스타가 된 아버지와 아들, 맥팔랜드 가족
군대 이야기로 100만 뷰를 달성하다, 오스틴 알렉산더
게임의 방식을 혁신하라, 세라 쿠퍼
팔로워 10만 명의 유튜버는 어떻게 돈을 벌까
인스타그램, 인기 크리에이터의 비결을 공개하다
팔로워 확대의 마법 탄환, 숏폼 동영상
소셜미디어 서비스의 크리에이터 쟁탈전
100만 달러 펀딩에 성공한 틱톡 뮤지컬 〈라따뚜이〉
도전의 방식이 다르다, 애틀랜타 인플루언서

PART 2.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버추얼 인플루언서, 인간을 대체하다
미디어 기업, 예능의 미래를 틱톡에서 찾다
틱톡, 자가격리 시대 생활의 중심
투자자들을 열광하게 만든 라이브 스트리밍 쇼핑
인플루언서와 팬들을 직접 연결해주는 서비스
성인 전용 소셜미디어 온리팬스의 아슬아슬한 성장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 시장의 성장
뉴스레터 서비스, 인플루언서와 독자를 연결하다
크리에이터 앞세워 유료 뉴스레터 확대하는 포브스
온라인 교육 플랫폼, 인플루언서의 강의를 돕는다
기술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얼마나 민주화했나

PART 3. 넥스트 콘텐트
시대를 반영한 콘텐트, <판데모니엄>
자가격리 시대의 유쾌한 기록, 〈락 다운〉
소셜미디어 서비스, 주류 무대로 진출하다
케이블TV의 몰락, A+E와 스냅챗의 제휴
코로나바이러스 이후의 대세, 스트리밍 서비스
세계가 열광한다, 디즈니의 광폭 행보
스트리밍, 타깃광고, 개인정보보호의 삼각관계
숏폼 성공의 열쇠는 형식이 아니라 콘텐트
콘텐트 공급 방식은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야 한다
미디어 스타트업과 콘텐트의 미래

에필로그_ 이미 시작된 새로운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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