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실관리사로 거듭날 신중년 모집..일·활동 지원 무료교육 진행
독서실관리사로 거듭날 신중년 모집..일·활동 지원 무료교육 진행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3.2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5060 베이비부머 세대 재취업 지원
4월 19일 오후 6시까지 접수..25명 내외 모집
'기본교육 4회, 특강 2회' 교육 수료생 대상 일·활동 연계
서울시50플러스재단에서 독서실관리자로 활동할 신중년을 모집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에서 독서실관리자로 활동할 신중년을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신중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경제 활동 진입을 독려하기 위해 '신중년 독서실관리사' 교육에 참여할 이들을 모집한다.

당 사업은 독서실 관리사 교육을 수료함으로써 50+세대가 자신들의 취업 역량을 증진하고 해당 분야와 일·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둔다.

모집 기간은 4월 19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며, 모집 규모는 약 25명 내외다.

해당 교육은 만 40세 이상 67세 이상 서울시 거주 중인 신중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단,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사항을 필수로 충족해야 한다.

먼저 주민등록 주소지가 서울시에 있거나 주소지가 서울시인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대표자여야 한다. 제1종 보통 또는 대형 운전면허를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교육 일정에 성실히 참여하여 90%이상을 출석해 과정 수료가 가능해야 한다.

또한 신청일 현재 정부의 일자리 사업에 참여중인 자는 동 사업 활동에 지장이 없는 경우에 한해 신청 가능하고, 신청일 현재 취업상태인 자는 원칙적으로 동 사업에 참가할 수 없다. 단, 점진적 퇴직 등 시간제 활동자는 예외로 한다.

이번 교육은 위 조건을 충족하고 교육 수료 후 취업이나 창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가 가능한 자에 한해 진행된다.

▲지원자가 비대면 툴을 이용한 교육 참가, 운영이 가능한 자 ▲관련 분야 활동 경험자(학원, 독서실, 방과 후 학교 ▲관련 자격증 소지자 ▲관련 교육(학교폭력예방, 자기주도학습 지도) 이수자는 우대한다.

서류접수는 서울시 50플러스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모집인원의 2배수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후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교육 참여자를 선발한다. 

만약 최종 지원자가 모집인원의 1.5배수 미만일 시 1차 서류심사를 간소화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최종합격자가 선발을 포기하거나 결격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적격자에 한해 추가 선발이 있을 수 있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4월 30일 진행되며 이후 5월 3일부터 5월 14일까지 참여자 교육 수료 후 취업활동이 지원된다. 교육 수강료는 전액 지원되나 자격증을 발급할 때 5만 5000원의 본인부담금이 발생한다.

교육은 기본교육 4회, 특강 2회로 진행되며 오리엔테이션을 비롯해 자기주도학습 이해와 지도방법, 학생 상담 및 지도 방법의 이해, 학교 폭력 및 디지털 성추행 예방교육, 독서실 운영 실무 및 프로그램 운영, 업무 환경 및 취창업 방향성 파악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을 모두 수료한 이들은 아웃소싱타임스, 케이클래스 등과 연계하여 일·활동을 지원 받게된다. 

해당 교육과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 서부캠퍼스 일자리팀으로부터 확인 가능하다.

교육수료생 대상 일·활동 지원 내용(자료제공=서울시50플러스재단)
교육수료생 대상 일·활동 지원 내용(자료제공=서울시50플러스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