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시대, 여성과학기술인 맞춤 지원 온라인플랫폼 개설
4차산업혁명 시대, 여성과학기술인 맞춤 지원 온라인플랫폼 개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3.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두드림' 사업 확대 개정한 'W-브릿지' 시범 운영
교육, 일자리, 네트워킹, 학술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재직자, 경단녀, 미취업자, 초중고생 등 전생애주기 지원
W-브릿지 사용 페이지 화면(자료제공=과학기술정보통신부)
W-브릿지 사용 페이지 화면(자료제공=과학기술정보통신부)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여성과학기술인들의 성장을 지원하기위한 'W-브릿지' 성장 플랫폼이 운영된다. 이번에 시범운영되는 해당 플랫폼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의 성장을 전 생애주기에 걸쳐 지원할 방침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W-브릿지' 시범 운영 소식을 전했다. W-브릿지는 기존에 과기부가 운영하고 있던 취업포털사이트 WE두드림 사업의 확장판이다.

WE두드림은 미취업 여성과학기술인이나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지원을 진행해왔으나 W-브릿지 플랫폼은 그 대상을 재직자, 은퇴여성, 대학원생을 넘어 초중고생까지 확대했다.

W-브릿지는 처음 가입 시 연령대와 전공, 관심분야 및 취업 상태 등을 입력하면 사용자의 상황과 경력 성장 단계에 따른 맞춤형 진로탐색 및 취업연계를 제공한다. 또 역량수준을 진단하고 경력설계 기초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지원 부문은 ▲교육 ▲일자리 ▲네트워킹 ▲커리어 지원 ▲정보 제공 등이다. 여성과학기술인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신산업과 신기술 교육을 받아 직무역량을 강화하거나 채용, 구직정보 및 일자리 중개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학술활동 지원과 과학기술 역량 진단도 가능하며 과학기술 최신 동향에 대한 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과기부는 W-브릿지 사업을 올해 연말까지 시범 운영하고 향후 의견을 수렴해 2022년부터 공식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