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CEO 노하우 전수..소상공인 지원사업 참여 모집
성공 CEO 노하우 전수..소상공인 지원사업 참여 모집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4.0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익공유형 사업화 지원사업' 모집..4월 16일 마감
소상공인-성공 CEO 매칭으로 성공 노하우 공유
솔루션 과정 소요 자금 최대 1000만원 지원
추진 절차 자료 (제공=중기부)

[아웃소싱타임 김민서 뉴스리포터] 중소벤처기업부는 성공 최고경영자가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발생하는 이익을 공유하는 ‘이익공유형 사업화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4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이익공유형 사업화 지원사업’은 성공 최고경영자(CEO)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상공인의 상품과 서비스 개발, 경영혁신, 온라인 판로개척 등 사업 전반에 대해 맞춤형 지원을 실시하고, 소상공인에게 발생하는 성공 성과의 일부를 공유한다.

성공 CEO는 해당 업종과 분야에서 다년간의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SBS 생활의 달인 맛집’, ‘배달의 민족 배달대상 수상기업’, ‘백년가게’ 대표 등이 참여한다.

이외에도 소상공인이 희망하는 성공 CEO가 있는 경우에도 최대한 매칭을 주선할 계획이다.

매칭된 성공 CEO는 소상공인 사업장에 직접 방문해 개선 필요사항을 진단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며 문제점을 함께 해결한다. 

상품‧서비스 개발, 배달 패키지 개발, 친환경 포장재 전환, 온라인 판로지원 등 과정에서 소요되는 자금은 중기부에서 사업장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를 통해 매출 증대 등 성과가 발생한 소상공인에게는 성과 일부를 지역사회 등과 공유하도록 해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개선 상품 중 우수상품에 대해서는 온라인몰 입점 지원과 라이브커머스 등을 진행해 판로 확보도 지원할 방침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와 소상공인마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마당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