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아웃소싱기업 제니엘, 국제표준인증(ISO) 3개부문 동시 취득
토털아웃소싱기업 제니엘, 국제표준인증(ISO) 3개부문 동시 취득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4.0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제조 현장의 안전, 환경 등 국제 표준 수준의 적합성 입증
제니엘이 국제표준인증 3개 부문을 동시 취득했다.
제니엘이 국제표준인증 3개 부문을 동시 취득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제니엘(대표 박춘홍)이 지난 3월 26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에 관한 국제 표준인증을 동시에 취득한 것으로 전해졌다.

제니엘이 취득한 ISO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인 ISO에서 모든 산업 분야 및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국제 표준규격을 제정하고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은 기업이 산업재해 예방과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안전 및 보건의 유지, 증진을 위한 목표를 정하고 조직활동에 내재되어 있는 위험요인을 파악·관리, 조직 내의 물적, 인적자원의  효율적 배분을 통해 조직적으로 관리하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적합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은 기업 활동의 전 과정에 걸쳐 지속적인 환경성과를 개선하는 일련의 경영활동을 위해 조직이 구축한 환경경영시스템이 이 규격에 적합한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ISO 인증 획득은 제니엘의 두산전자 3개 사업장인 김천·익산·증평공장에 대해 안전보건경영· 품질경영·환경경영을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제니엘은 해당 사업장 운영에 대해 국제표준 요구사항의 적합성을 입증받았다.

한편 제니엘은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안전보건, 품질경영, 환경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또한 일관성있는 품질환경 목표를 수립 후 주기적으로 검토하고 품질환경영시스템의 구체적인 실행을 위해 노력 중이다.

특히 품질방침 및 리스크 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품질환경 및 안전보건 조치를 통해 업무능력 및 매출액 향상을 추구하는 것이 제니엘의 목표다. 

박춘홍 제니엘 대표는 “이번에 3개의 표준인증을 동시에 획득하면서 제니엘의 제조현장에 대한 경영시스템 노하우가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 환경으로 한 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됐다”고 전하며 “안전과 환경에 부합하는 현장경영을 지속하여 제니엘만의 신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이한 제니엘은 ‘일하고 싶은 사람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행복한 사회 구현’이라는 궁극적 목표 아래 의료·콜센터·제조생산·유통·물류 아웃소싱, HR컨설팅, 교육컨설팅, 고용지원서비스, 헤드헌팅 등 토털 아웃소싱을 하는 종합 인재고용서비스 기업으로 11개 법인 계열사와 1개의 비영리재단에서 총 1만 3천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