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시니어산업학과 2021학년도 신입생·편입생 모집
세종대학교, 시니어산업학과 2021학년도 신입생·편입생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4.12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모집 기간 4월 12일~4월 19일까지..합격자 발표 5월 10일
1차 전형 이후 2차, 3차 원서 접수 진행..본 등록 8월 중 이뤄져
전국 사이버대학 졸업자 30% 입학 장학금 지급
오늘부터 시니어산업학과 모집 접수가 시작된다. 원서 접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12일부터 시니어산업학과 모집 접수가 시작된다. 원서 접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에서 2021학년도 시니어산업학과 석사 과정의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시니어산업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본격적인 고령화 사회 도래에 발 맞춰  시니어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고급 인재를 양성하는 석사 학위 과정이다.

초고령사회로 진입을 목전에 두고도 시니어 산업에 대한 분석과 전문 인재의 부재는 사회적 문제로 지적받아 왔다. 특히 산업 종사자들이 전문성 함양에 갈증을 느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문적인 뒷받침이 가능한 교육 시스템은 부족한 현실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발판삼아 시니어산업학과를 찾는 이들이 급증하며 최근 학과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니어에 대한 이해와 전문 지식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으며 문제 해결 능력을 동시에 함양할 수 있기 때문. 특히 국내 최최의 시니어산업학과를 명성에 걸맞게 출신 교육생들이 다수 성과를 보이는 것으로 전해진다.

시니어산업학과에서 배출한 이소연씨가 SS2인베스트먼트 IR피칭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모습. 시니어산업학과를 통해 전문성을 함양한 다수 고급 인재들이 현역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시니어산업학과에서 배출한 이소연씨가 SS2인베스트먼트 IR피칭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모습. 시니어산업학과를 통해 전문성을 함양한 다수 고급 인재들이 현역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번 2021학년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은 1차부터 3차까지 구분하여 3차례 진행된다. 먼저 1차 모집은 4월 19일 월요일까지 원서접수를 받는다. 1차 모집의 전형 일시는 4월 28일 수요일이며, 합격자 발표는 5월 10일 이뤄질 예정이다.

2차 모집과 3차 모집한 한달의 간격을 두고 진행된다. 2차 모집의 원서접수 기간은 5월 17일부터 5월 24일까지며 3차 모집은 6월 28일부터 7월 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2차 모집과 3차모집의 전형일시는 각각 6월 2일과 7월 14일로 예정돼 있다.

학위 지원은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거나 기타 법령에 의해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에 한해 가능하다.

학과 관계자는 "본 학과의 졸업생은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기관 및 기업, 사회단체, 사회적 기업, 엑셀러레이터 등 관련 업종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며 "시니어 산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독려했다.

한편,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에 시니어산업학과는 학문적 소양을 키우기 원하는 이들을 폭넓게 지원하기 위해 전국의 사이버대학 졸업자가 입학하는 경우 30%의 입학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시니어산업학과 입학 신청은 세종대학교 입학원서접수 사이트에서 공공정책대학원을 선택한 후 진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