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곤충전문가 키운다… 전문 인력 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서울시, 곤충전문가 키운다… 전문 인력 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1.04.2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인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5~10월까지 교육
5월 3일까지 교육참여자 접수…곤충사육·가공·마케팅과 견학으로 실무역량 강화
서울시, 미래성장산업으로 대두되는 곤충산업의 전문인력 양성해 저변 확대할 것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 사진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 사진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서울시는 곤충산업의 저변확대와 정착을 위해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5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며, 총 30명의 교육생을 5월 3일까지 모집한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2017년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곤충의 기초와 사육기술, 곤충 스마트팜 등 곤충산업 종사자와 창업희망자를 위한 실무역량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곤충산업관련 종사자 및 창업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을 선발해 5월 20일(목)부터 10월 20일(수)까지 22일 동안 곤충 이론·실습교육 및 현장견학 프로그램을 102시간 동안 진행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5월 3일(월)까지 서울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에서 예약신청 후 지원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발 결과발표는 5월 10일(월) 서울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21세기 유망한 성장산업으로 대두되는 곤충자원에 관한 전문인력의 부족으로 산업화의 어려움이 있다”며 “곤충분야 종사자는 물론 창업 준비 시민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 만큼 곤충산업의 저변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교육」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